1. 감바스 알 필필 : 새우, 마늘, 고추의 환상적인 조합


새우는 중간크기가 적당하다. 주재료는 새우, 마늘, 매운 고추와 올리브유다. 조리할 때 와인이 들어가는데 아이들이 먹을 경우엔 조리할 때 와인만 빼고 기름을 조금 더 넣으면 된다. 허브 향을 좋아한다면 파슬리를 작식용 겸 향을 내는 용도로 사용한다. 없으면 안넣어도 된다. 

요리 후 바로 식탁에 내놓을 수 있는 질그릇이나 귀여운 작은 프라이팬에 조리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기름이 지글지글 끓는 상태에서 상에 올리는 행위만으로도 보는 모든 이들의 감각을 충족시킬 것이다. 새우를 다 먹고 남은 기름에 빵을 찍어먹거나 파스타를 삶아 뜨거울 때 비벼 먹는 맛도 끝내준다. 


재료(3인분)

새우 15마리, 화이트와인 1/2컵, 마늘6쪽, 파슬리 한 줌, 매운고추 1개(말린것), 붉은 파프리카가루1.2작은술, 올리브유적당량, 소금한꼬집


요리법

1. 마늘은 껍질을 벗겨 얇게 선다.

2. 뜨겁게 달군 팬에 새우가 잠길 정도의 올리브유를 붓고 마늘, 고추, 소금, 매콤달콤한 파프리카가루, 파슬리를 넣은 뒤 타지 않게 빠르게 볶는다.

3. 2의 팬에 새우 머리를 넣고 볶다가 꺼낸다.

4. 3의 팬에 껍질을 벗긴 새우를 넣고 화이트 와인을 부어 센불로 지글지글 익힌다.



세타스 알 아히요 : 가을의 향기를 듬뿍 담은 버섯 요리


이 책의 가장 중요한 목적을 꼽자면 스페인 타파스를 소개하고 한국에서도 간단한 재료로 맛있게 요리해 먹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재료(4인분)

버섯 500g, 마늘5쪽, 신선한 파슬리1큰술(다진것), 올리브유4큰술, 와인식초1-2방울, 화이트와인100ml, 소금한꼬집, 후추한꼬집


요리법

1. 마늘을 다져 프라이팬에 넣고 기름에 볶다가 황금색이 되면 꺼내 다른 용기에 담는다.

2. 버섯은 먹기 좋게 자른 뒤 마늘 볶은 프라이팬에 넣고 소금과 후추를 뿌린 후 뚜껑을 덮고 약 10분동안 조리한다.

3. 볶아 둔 마늘과 화이느 톼인을 조금 넣고 알코올이 완전히 증발할 때까지 센불로 볶는다.

4. 마지막으로 와인 식초를 첨가하고 다진 파슬리를 올린다. 뜨거운 버섯 요리에 반숙 달걀프라이를 올려 섞어 먹기도 한다. 


팁. 아이들과 함께 먹을 때는 화이트 와인 대신 물을 넣고 증발시켜 가며 볶는다. 버섯은 다른 종류를 섞어 요리해도 괜찮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