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라고 해도 책 읽을 시간이 특별히 많이 늘어나는 것도 아니고, 특별히 책탑을 준비하지 않아도 읽을 책은 집에 이미 쌓여있음에도 책배를 받을 생각에 핑계를 대 보는 것일뿐이라는 것도 알지만 그래도 명목은 연휴준비책탑이다.











책탑을 주문하고 추석연휴가 끝날때까지는 책주문을 참으려고 했는데 꼭 읽어보고 싶은 책이 또 바로 출간되었다. 주문해봐야 지금 당장 읽을 것은 아니니 이제는 신간을 바로바로 구입하지는 않고 있지만 그래도 '우리가 우리를...'은 왠지 당장 읽지 못한다해도 당장 사야할 것 같은 책이다. 오랫만에 출간된 해리 홀레 시리즈와 밀레니엄 시리즈. 빨리 읽어야겠지만 이제 책에 집중해서 읽는 시간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그래도 현재. 목마름은 클리어. 

요 네스뵈께옵서 해리 홀레의 입을 통해 선과 모터사이클 관리술,을 자꾸 언급해주고 계셔서 이 책도 읽어야겠는데 자꾸만 시간이 없다. 아니, 시간이 없는 건 아닌데 책읽는 시간은 없다. 신기하다.


추석맞이 집정리를 해야하니 쌓여있던 주간지 추천도서도 이 기회에 한번 훑어야겠어.


































책을 둘러보다가 - 아니지. 굿즈 광고가 떠서 늘 오른쪽으로 쓱 밀다가 오늘은 멍때리다가 쓰윽 눌러봤다가 이 책이 나왔다. 8백쪽이 넘는 책들 틈바구니에 여전히 시리즈 하나를 살 만한 가격으로 버티고 있는책. 나무사전이 눈에 띈다. 책장이 정리되고 나중에 퇴직해서 운동삼아 숲길을 걷게 된다면 책장에 번듯하게 올려놓고 보고 싶은 책들 중 하나. 나무사전도 그렇지만 식물관련해서는 왠만하면 다 욕심이 난다. 흙만지는 걸 잘 하지도 못하는데 왜?




























 아, 타인에 대한 연민은 있는데. 

책읽을 시간을 늘릴 수 없다면 짬짬이 공부라도 하면 좋겠는데 작심 5일을 못넘기고 있다. 보지 않을 책이라면 집에 쌓여있는 영어관련 책들도 정리를 하고 싶다. 책이 많아도 너무 많아서 이제는 좀 정리를 하면서 새 책을 들여야겠는데 도무지 정리가 안된다. 집에 묵혀두면 휴지가 될 책들이니 한번 읽고 또 한참 후에야 읽게 될 책들은 과감히 방출. 가끔 내가 방출한 책들을 기증이라는 명목으로 받는 사람들은 어떤 생각이 들까... 궁금해진다. 출판사 드림도 많고, 십여년 된 책도 많고 최신간도 많고... 종잡을 수 없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지도. 오랜시간 갖고 있던 만화책도 슬그머니 얹었는데.

텅 빈 책장을 들였을 때 뿌듯한 마음으로 저 책장을 언제 채우나.. 싶었는데 이제 더이상 책장을 붙여놓을 벽은 없고, 바닥에 쌓은 책탑은 방 하나를 차지해버리고 있고. 심란하다. 심란해할 이 시간에 대안이 없으면 책이라도 한 장 읽어볼까.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바람돌이 2020-09-27 17:2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책탑은 언제나 쌓여있어요. ㅎㅎ 뭔놈의 책은 그리 많이 나오는지.... 명절 푹 쉬시고 항상 건강 챙기세요. 저는 저녁으로 라면끓이러 갑니다. ㅎㅎ

chika 2020-09-27 19:28   좋아요 0 | URL
이젠 책이 짐으로 보이기 시작했어요 ㅠㅠ
그래도 혹시 북까페를 하게 될까싶어서 책을 다 비우지는 못하겠고요. ㅎ

그나저나 라면! 먹어본지 오랬는데...쓰읍. 먹고싶네요. ^^;;

바람돌이 2020-09-27 19:54   좋아요 1 | URL
오오오 북카페~~~~ 나중에라도 북카페 열게되면 그때 꼭 제주도에 다시 가고싶네요.
라면은 건강해지시면 드세요. 먹다보면 맛없어지는게 또 하면이잖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