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 스페인어 말하기 첫걸음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2 - 절대다수가 믿고 선택한 기초 스페인어 바이블! 시원스쿨 SOS 스페인어 말하기 첫걸음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2
권진영.스페인어 컨텐츠 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인어 말하기 첫걸음,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두번째 책이다. 첫번째 책을 공부한 것이냐고 묻는다면 별 생각없이 첫번째 책은 넘기고 두번째 책부터 펼쳐보고 싶은 마음에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책은 이 책이 처음이다. 이렇다면 기본적인 스페인어에 대한 지식이 있을꺼라고 생각할지 모르겠는데 이 책을 펼치기 전에 내가 익힌 스페인어라고는 숫자 10까지 세기뿐이다.

제대로 할 수 있는 외국어 하나 없이 또 전혀 모르는 스페인어를 왜 배워보겠다고 하는거냐고 묻는다면...글쎄, 스페인어를 유창하게 잘 할 생각은 아니고 간단히 인사 정도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배워보려고 한 것일뿐이다. 그래서 괜히 품사 같은 문법에 빠져들면 너무 지루할까봐, 그리고 첫번째 권의 목차가 나는...입니다,로 구성되는 기본문장인 것을 보고 - 아니, 외국어를 배울 때 기본적으로 1형식으로 시작하는 건 당연한 것이 아닌가, 라는 사실을 간과하고 정말 무턱대고 둘째권부터 펼쳐들었다. 그리고 지금은 슬며시 첫째권부터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있다.

 

이 시리즈는 말 그대로 스페인어 말하기,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답게 기본적인 단어와 문장의 구조를 익히면서 문법과 회화를 동시에 배워나갈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각 과의 학습은 지난시간의 복습으로 시작된다. 2탄 준비강의,의 내용이 이 책 전체를 요약한 것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그리고 그날의 표현, 단어, 학습 내용을 정리하고 문장 응용 연습을 하면서 한 과의 학습이 끝나면 연습문제로 그날의 학습 내용을 완벽히 익혔는지 검토하는 것으로 마무리를 한다. 관건은 단어의 암기지만 한과의 분량이 그리 많지 않아서 날마다 꾸준히 공부한다면 그리 부담스러운 분량은 아니다.

 

스페인어를 전혀 모르기때문에 독학을 하면서 무식하게 단어를 외우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지만 문장의 기본 구조도 모르면서 무작정 회화를 위한 문장 외우기는 금세 잊어버리고 말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시리즈인 이 책은 꽤 학습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어 좋은데 다른 책을 통해 발음 부분을 공부했다고 하더라도 조금 더 원어에 가까운 발음과 억양을 알수는 없어서 좀 아쉽다. 1탄의 목차에 파닉스가 있다는 것을 인지했다면 지금과 같은 후회는 없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스페인어를 공부하고 싶다면 시원스쿨닷컴의 스페인어 강좌를 수강하면 되는 부분이라 당분간 책을 통해 혼자 공부를 시도해보면서 스페인어를 익히기 위한 적절한 방법을 찾아봐야겠다.

스페인어 기초와 관련된 다른 책이 있으니 같이 공부를 하면 독학으로도 충분히 기본적인 언어는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성실하게 꾸준히 공부를 한다면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