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치고 데스런 BASIC (데스런 + 석가 해부학) - 근육의 생김새를 알면 운동이 쉬워진다 닥치고 데스런 시리즈
조성준.석정현 지음 / 더디퍼런스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는 완독하고 느낀 소감을 담으려고 한다.


올컬러 판인데다가 근육의 미세한 차이까지 담아 그림부터 말하자면 일러스트라는 데서 오는 거리감이 없는 거의 실사 같은 느낌이다. 이렇게까지 세부적인 근육의 구조와 분류까지 알아야 하나 싶을 정도 세밀히 구분해서 나열해주고 있다.


그리고 운동하는 데 도움이 되느냐 하는 것 부터 짚어야 할텐데 운동할 때 몰입해야 할 근육과 운동의 팁을 세밀한 동작의 변화에 까지 신경써서 설명해 주고 있다.


스쿼트에서 발끝을 들면 더 부하가 실제 적용되어야 할 근육에 미친다는 설명도 그렇고 런지할 때 체중이 실리기 위한 자세의 팁과 FM대로의 자세일 때 위에서 내려다 보면 발끝이 보여야 한다는 설명까지 사진과 함께 설명해 주고 있다.

턱걸이에서 완전히 뻗칠 때와 견갑골을 모을 때의 차이와 어떤 방식이 운동 초기에 좋은지 자신은 어떤 방식을 권하는지도...

또 팔굽혀펴기에서 등을 위로 웅크리듯 내밀어야 하는 이유까지 상세히 담고 있다. 운동마다의 팁과 왜 그래야 하는지 원리를 설명해 준다.


마지막에는 운동 전후에 필요한 스트레칭을 담고 있어 이 책 한 권이면 말 그대로 기본적인 체력과 몸 만들기에 유익할 것이다. 


최근까지 맨몸운동에 관한 책들이 많이 출간되었는데 이미 검증된 본서와 그 시리즈에 대한 믿음이 생기는 구성과 내용이었다. 


세밀한 근육 각 부위에 대한 명칭은 굳이 알 필요가 있을까 싶었는데 본서로 입문해 맨몸운동 마스터나 트레이너까지 생각하고 있는 분이 있다면 꼭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된다.


기본에 기본을 담고 있기에 데스런 유투브를 통해 운동을 이어가도 되고, 다른 시리즈들까지 실천하고 소장하겠다는 분들께 권해 드려도 될 것 같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물감 2023-08-09 22:5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건강하기 위해 운동하지 말고, 킬러가 되겠다는 생각으로 운동하랍니다.
그래야 운동습관이 생긴다네요ㅋㅋ

이하라 2023-08-09 23:19   좋아요 1 | URL
저는 그렇게까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일상에서 가볍게 가끔씩 정도로 만족하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