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기분이 그러저러하여 맘 먹고 있던 일, 실행에 옮깁니다
달거리대 사업 시작하냐구요? 아뇨 ^^;

저한테 맞겠다 싶은 책 좀 추천해 주세요 :)

제 독서취향은, 음, 자연과학 쪽 빼고는 대충 재밌을 것 같은 책은 다 집어 읽습니다만
아무래도 소설을 많이 읽었네요
좋아하는 작가/책은, 음,
90년대 초반엔 "걸리버 여행기"가 최고의 소설인 줄 알았고요
(사실 한 10년 동안 그런 줄 알았습니다 지금은 생각이 좀 바뀌었지만요
물론 스위프트는 어쩔 수 없는 17세기 남성 지식인이지만
저는 아직도 그의 글에서 인간에 대한 사랑을 봅니다
아무튼, 풍자소설 좋아하는 건 확실하네요)
90년대 중반엔 글쎄, 신경숙인 것 같네요
지금은 역시나 안 좋아하지만요
그리고 21세기 들어서는 한강을, 제일 좋아합니다
에 또... 모르겠다 늘 닥치는 대로 읽어놔서 ^^
아참아참, 근데 시는 안/못 읽습니다 수필이나 에세이도 그닥 탐하지 않아요

아무튼, 새 카테고리 연 기념으루다가, 다음 주 일요일(20일)까지 책 권해 주신 분 중
가장 많은 추천을 받으신 분 네 분께 작은 선물이나마 드리려고 합니다
(단, 제가 이미 읽은 책을 권하신 경우, 안타깝지만 제외하겠습니다)
두 분께는 만원 내외의 책을 드리고요,
한 분께는 따우표 면 달거리대 중형 세 개
마지막 한 분께는 따우표 면 달거리대 중형 두 개와 대형 한 개
드리겠습니다
(달거리대 사진은 추후 찍어 올릴게요)
추천 많이 받으신 분 먼저 고르시면 되겠네요
그럼 많은 성원 부탁드려요 :)

참참, 이 페이퍼는 이벤트용이 아니고요, 상설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벤트 기간이 아니더라도 저한테 권해 주고픈 책이 있으시거들랑 주저 말고 글 남겨 주세요
또 압니까 제가 님들이 권해 주신 책 읽고 가끔 다른 책으로 보답할지요 흐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생활]처치곤란 설음식 맛있게 다시 먹기
[세계일보 2005-01-03 17:24]
떡국, 나물, 빈대떡, 모듬전, 산적, 과일…. 정성껏 준비한 음식들은

설이 지나면 처치 곤란이 돼 냉장고 안으로 들어가게 마련이다. 이런 천덕꾸러기 음식도 조금만 신경을 쓰면

전혀 색다른 음식이 된다. 식어빠진 녹두 빈대떡에 김치와 돈가스 소스를 올리면 일본식 피자,

불어터진 만두를 기름에 튀겨 아삭하게 만들고 여기에 새콤한 과일과 야채를 곁들이면 먹음직스러운 만두 탕수가 완성된다.

한국전통음식연구소와 요리조리닷컴 도움으로 남은 설 음식의 변신 방법을 알아보자.

■처치곤란 설음식 맛있게 다시 먹기

#녹두 빈대떡의 변신

▲재료=〈오코노미야키〉 녹두 빈대떡, 김치 다진 것, 가쓰오부시(가다랭이의 살을 저며 김에 찌고 건조시켜 곰팡이가 피게 한 일본 가공식품) 약간, 마요네즈·돈가스 소스. 〈빈대떡 피자〉 녹두 빈대떡, 고추장 케첩 소스(1:1 비율), 김치 다진 것, 피자 치즈

▲만드는 법

오코노미야키

①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달궈 녹두 빈대떡의 한 면을 익힌다. 그 사이 한쪽에서 다진 김치를 볶는다. ②녹두 빈대떡을 뒤집은 다음 볶은 김치를 그 위에 올린다. ③맨 위에 가쓰오부시를 뿌리고 마요네즈와 돈가스 소스를 각각 가늘게 지그재그로 짠다. ④가쓰오부시가 어느 정도 숨이 죽으면 불에서 내려 접시에 담아낸다.

빈대떡 피자

①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달궈 녹두 빈대떡의 양면을 익힌다. ②녹두 빈대떡의 한 면에 고추장 케첩 소스를 고루게 바르고 다진 김치를 올리고 피자 치즈를 뿌린다. ③팬 뚜껑을 덮고 치즈가 익으면 접시에 담아낸다. (오븐이나 토스트기를 이용해도 된다.)

#만두의 변신-만두 탕수

▲재료=만두, 식용유, 오렌지 탕수육 소스, 귤 1개, 당근 20g, 양파1/2개, 목이버섯 20g, 피망 1/2개, 오렌지 주스 1과 1/4컵, 설탕 3큰술, 식초 1큰술, 조미술 2큰술, 소금, 물 녹말.

▲만드는 법

①만두를 기름에 튀긴다. ②귤 당근 양파 목이버섯 피망은 잘 손질해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③팬에 기름을 두르고 귤과 야채를 넣고 볶다가 오렌지 주스를 붓고 설탕 식초 조미술 소금으로 간을 맞춘 다음 물 녹말을 넣어 걸쭉하게 만든다. ④그릇에 튀겨낸 만두를 담고 탕수 소스를 끼얹는다.

#떡의 변신-떡맛탕

▲재료=흰떡 300g, 소금 적당량, 달걀 흰자 1개, 녹말 3큰술, 설탕 1/3컵, 면실유 2큰술, 흑임자 1/2큰술, 튀김 기름 적당량

▲만드는 방법

①흰떡을 한 입에 들어갈 크기로 썰어 달걀 흰자와 녹말을 넣고 버무려 놓는다. 떡에 녹말이 촉촉하게 묻었을 때 150℃ 기름에 튀겨낸다. ②팬에 설탕과 면실유를 넣고 약한 불에서 녹여 설탕 시럽을 만들어 놓는다. ③뜨거운 설탕 시럽에 튀긴 떡을 넣고 버무린다. ④흑임자를 뿌린다.

민진기 기자jkmin@segye.com

기사제공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전출처 : merryticket > 이벤트 캡처는 요 페이퍼 아래에~

구정 휴일은 어떻게 보내셨는지요?

전 별것두 안했는데도 어느새 후딱 지나가 버렸답니다.

많이 아쉬워요..

뭐, 그래두 저야 집에 있는 아줌마니 그렇다 치더라도

1주일 쉬는 딸 아인 저보다 훠얼씬 아쉽고 아깝겠단 생각이 듭니다.

 

이벤트 책을 5분께 드린다 했나? 아님 3분인가? 헷갈려서 제가 쓴 페이퍼를 뒤져 봤다는거 아닙니까,,

못말리죠?

찾아보니 5분이라 되있네요..

이 페이퍼 아래로 주욱,,캡처 해주시면 좋겠읍니다.

캡처 하시면서 책 리스트 1~3중 원하시는 책 제목들을 2-3권씩 말씀해 주심 좋겠구요.

그래야 올리브가 참고할수 있을 것 같답니다.

당첨되신 5분들중 겹치는 책 리스트가 있다면 의논하셔서 결정해주심 쉽겠구요..

제가 5분-누구 누구--당첨 되셨읍니다"라고 광고 드리면 그때 주소 주심 되구요.

캡처 못하시는 분들은 가까운 님들에게 배워서 꼭 참여 해주세요..

 

이제 벌써? 2월 중순입니다.

2주남은 2월은 어떤 계획들이 있으신지?

그 계획들 다 잘 실천되면 좋겠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지금 이시간 아이와 남편은 책을 읽고 있습니다.

한시도 아빠곁에서 떨어지지 않는 딸아이.

얼마나 좋으면 저러나 하지만 안쓰럽기도 하다.  너무 멀리 있어서 자주 볼 수가 없으니 .

아이의 마음도 오죽 하겠는가..

간만에 매일 같이 있었는데..

내일이면 아침일찍 또 가야한다.

그러면 일주일동안 또 아빠를 그리워 하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전출처 : 물만두 > Robert Ingpen의 곰돌이 그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