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 유니버스 공학과의 새로운 만남 18
데이비드 보더니스 지음, 김명남 옮김 / 생각의나무 / 2005년 3월
구판절판


조지프 헨리..사망후 미국의 가장 위대한 과학자고 추앙 받았다,

새뮤얼 모스..모스부호를 발명한 사람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과 헬렌켈러..
헬렌컬러가 쓴 자서전에서 벨에게쓴 헌사.
"당신은 내가 성공할 때마다 아버지의 기쁨을 보여주셨고. 내가 잘못을 저지를 때는 아버지의 자상함을 베푸셨습니다,"

토머스 에디슨...그는 과학자이면서 공학자였다,
그의 가장유명한 발명은 전구였다.
그는 고된노동을 신봉했다,

조지프 존 톰슨..돈이없어서 물리학자가 되었다,
노벨문리학상을 받았다,
학생들을 가르치는데도 훌륭한 재능을가졌다.

그레이스 머레이 호퍼..
컴퓨터 버그의어원은 프로그래머인 그레이스 호퍼에 의해 비롯되었다,
"세계 최초의 컴퓨터 버그" 나방한마리 ..컴퓨터 회로안에 나방한마리가 침입한것을 발견 .이나방이 컴퓨터 동작을 멈추게 했고. 호퍼는 그의 조수와 함께 핀셋으로 이 나방을 잡앗다,

이책속의 모든이들을 올리고 싶지만 책을 읽는분들을 위해서 여기까지...
재미있게 읽은 전기 이야기 책.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물만두 2005-04-14 11: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 이렇게 잘 찍으시다니 ㅠ.ㅠ

울보 2005-04-14 11: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이 만두님 왜 그러세요,,,,
전 사진찍는것이 취미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