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멋진 형아가 될 거야 저학년이 좋아하는 책 18
이미애 지음, 임수진 그림 / 푸른책들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딸에게는 동생이 없다,나에게는 동생이 있다, 어느날 동생이 언니. 딸에게 동생하나만 낳아주라,라고 하더군요, 왜?라고 했더니 너무 외롭지 않을까  그래. 내딸에게 동생을 낳아주지 않은 이는 나니까 딸을 낳고 너무 몸이 아파서, 딸을 내몸에 품고 너무 아파서,그당시는 내 몸추수리기 바빠서 동생을 낳을 생각을 못햇엇다,ㅡ 그리고 어느 정도 내몸추수리고 아이가 무럭무럭 자라주면서 동생을 낳을까 했는데 이래저래 일이 생겨서 우리집에는 그냥 귀여운 외동딸이 된것인데, 가끔 동생에 관한 동화책을 읽으면 그래 이래서 나는 동생이 싫어, 또는 친구들이 그러는데 동생은 이러이러해서 싫데, 라고 말을 하던?때가 엊그제 같은데 지금은 살짝 동생이 있으면 좋을것도 같아라고 말을 하더군요, ,이제는 엄마가 안되는데,,ㅎㅎ
요즘 같이있는 동생이랑 노는것이 좋은가보다, 동생이 잇으면 혼자 놀지 않고 동생이랑 놀아서 좋고, 그동생은 자기 말도 잘 듣는다고 동생도 있으면 좋을것 같다고 한다, 참나,

우리의 친구 형동이
형동이도 이제 곧 동생이 생긴다, 그런데 형동이는고민이 있다, 엄마가 어느날 부터자꾸 아프고 예전같이 자기랑 놀아주지도 않고 아프다고 누워만 있고, 그래서 왜?라고 생각을 해봤더니. 엄마 뱃속에 동생이 있는데 동생때문에 엄마가 임신중독증이란 병에 걸렸다고 한다는것을 알게된 형동이는 동생이 미웠다 괜실히 동생때문에 엄마가 아픈것 같고
그로 인해 엄마 아빠가 자기에게 소홀하고, 새학년이 된 형동이도 학교 생활 적응하기 너무너무 힘든데 엄마는 잘 챙겨주지도 안으시고 아빠도 그렇고 그래서 형동이는 학교 생활도 재미없다,
하지만 집에 와서 엄마에게 말도 제대로 못한다,
언제나 의젓하게 스스로 자기 일을 한다,
그러던 어느날 형동이가 길을 가다가 우연히 작은 아이를 만났다
아이는 자꾸 형동이를 쫒아 다닌다, 형동이도 길을 잃은것 같은 동생이 안쓰러워 잘 보살펴 준다, 그러다가 집에 까지 함께 왔는데 이상하게 사람들은 그 아이를 볼 수가 없었다
아이는 자꾸 이상한 소리를 하고 자기가 천사인데 문이 닫혀서 아직 가지 못하고 있다고 형동이는 조금 이상하지만 그래도 아이를 잘 보살펴 준다,
동생밥도 챙겨주고 같이 놀기도 하고 아주 즐거웠다 혼자 보다 더 즐겁고 재미있었다, 엄마가 병원에 가고 아빠도 병원에 간 그날도 아이랑 밥도 먹고 블럭 놀이도 하고 그러다가 체육복 빨기에 도전을 한다, 매일 엄마가 아파서 체육복을 한번도 제대로 빨지 않았고 저번에 비를 맞고 그냥 두었기에 내일 체육이 들었는데 왠지 이모습에 나도 모르게 울컥 아홉살 소년이 빨래통에 작은 아이랑 마주 앉아서 비누거품을 만들며 노는 모습에 음 우리딸은 실내화랑 수영복은 스스로 이제는 빨지만,왠지 그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웠다,
그렇게 둘은 조금씩 더가까워지는데 형동이는 동생집을 빨리 찾아주어야 겠다고 생각을 한다, 아이랑 있으면 좋기도 하지만,
학교 까지 따라갔던 아이 덕분에 형동이는 아이에게 잘 보이고 싶어서 정말 열심히 받아쓰기도 보고 축구도 했다, 그런데 너무너무 기분이 좋았다 친구들 눈에는 아이가 보이지 않는 모양인데 그래도 형동이는 기분이 좋았다,
그러던 중 갑자기 화장실에 있는데 아이가 사라졌다
그리고 집에 돌아왔는데 이모가 전한 소식 엄마가 동생을 낳았다는 소식
형동이는 이모랑 엄마랑 동생을 만나러 갔다그런데 동생이 왠지 낮설지 않았다

 

동생때문에 생긴 불편함 , 엄마가 아프지 않았다면 괜찮았겠지만 엄마가 아파서 형동이는 조금 피해를 보 았다 그러나 어느날 꿈같은 일을 겪으면서 왠지 동생이랑 존재가 참 좋은것이구나 싶기도 하고, 자기 스스로 엄마탓 동생탓만 하면서 스스로 하지 못한일도 반성하게 되고 좀더 의젓한 형아가 된것 같다 우리의 주인공 형동이가, 동생을 만난 형동이는 더 의젓해지겠죠 그리고 엄마도 이제는 아프지 않고 형동이네 가족에게는 웃음꽃만 피겠지요,,,,참 잘되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숲노래 2012-02-11 08: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나스타시아 읽어 보셔요.

삶과 마음을 바꾸고
삶터와 생각을 사랑으로 채우면
마흔 줄을 훌쩍 넘어도
아이를 몸에 담을 수 있는 기운을
스스로 북돋울 수 있다고 해요.

거짓말 같은 소리는 아니라고 느껴요.
내가 삶과 삶터와 생각을 스스로
사랑스레 바꿀 때에는
그야말로 내 몸과 내 보금자리
모두 아름답게 달라지니까요..

울보 2012-02-14 00:46   좋아요 0 | URL
네 ,권하신 책 열심히 읽어볼게요,,감사해요, 항상,,좋은 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