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 실크 하우스의 비밀 앤터니 호로비츠 셜록 홈즈
앤터니 호로비츠 지음, 이은선 옮김 / 황금가지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셜록홈즈의 시리즈는 내가 아이를 가졌을때 다시 한번 열심히 읽었던 책이다, 그래서 일까 우리딸도 추리소설을 참 좋아한다,옆지기왈 그래서가아니라 엄마가 매일 그런 류의 소설을 읽고 아이에게도 추천해주고 읽어주어서 아이가 그런 책에 흥미를 느끼는거란다, 뭐 상관없다, 아이도 조금더 자라면 셜록홈즈시리즈를 다 읽겠지 요즘도 아이들용으로 출간된 책들을 재미있게 읽고 있다 참 대 단한 사람이라고 한다,
참 멋있는 사람이라고 표현을 한다, 그리고 왠지 탐정하면 셜록 홈즈의 그 모습이 떠오른다라고 말을 한다, 나도 그렇다 탐정 하면 내가 즐겨읽는 추리소설속에 등장하는 탐정들의 나이는 확실히 알 수가 없다 그들은 언제나 젊은 마인드로 살아가는것 같기도 하다, 일본의 유명한 탐정도 그렇고 정말 알 수없는 인물이 탐정이다, 그중에 아주 대표적인 탐정 셜록 홈즈,,,
그가 이세상에 사라진지 참 오랜시간이 지났지만 우리는 아직도 그 탐정을 기억하고 혹시 하는 마음으로 다른이야기는 없을까 하는 마음을 갖게 만든다,
셜록홈즈를 탄생시킨 아서 코난도일, 그는 과연 어떤 사람이었을까, 참 궁금하다, 어쩜 그리 사건이 내눈앞에 펼쳐진것처럼 생생한 표현을 할 수있는지 내가 그시대를 살아가지 않았지만 왠지 내가 그시대를 다녀온듯한 기분을 만들게 하는 작가다,
그가 이세상을 떠나고 오랜시간이 흘렀지만
우리는 아직도 그의책을 읽고 그가 탄생시킨 셜록홈즈에 흥분을 한다, 내가 그랬듯이 내아이가 그렇다, 그렇게 시대를 몇차례 거쳐가도 우리는 그의 이야기를 할 것 같다,
이번에 만나게 된 셜록 홈즈 실크하우스는 또 다른 셜록 홈즈이다,
아서 코난 도일재단, 그 재단이 선정하고 인정한 작가가 새롭게 셜록 홈즈를 선보인것이다, 새로운 이야기. 아니 그뒷이야기처럼 이야기는 이야기속에 왓슨이 등장하고 이미 저세상 사람이 되어버린 셜록 홈즈를 회상하면서 그와 셜록홈즈가 경험했던 죽음 문앞까지 갔었던 이야기를 풀어 놓고 있다 이야기는 아주 평범하게 시작외 된다,
누군가가 찾아와 사건을 의뢰하고 아주 평범해보였던 사건이 얼키고 설키면서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데 끝내 이야기의 결말은 하나의 사건으로 이어져 있었다는것
그리고 그 속에 인간의 아주 추악한 욕망이라고 해야하나, 글쎄 나는 이해 할 수 없는 인간의 욕망 이야기속에서나 볼 수있는 아니 현실속에서 있었던 이야기라고 해도 인간의 욕망은 참 불쾌 하다느 표현이 옳을 것이다, 인간의 아주 타락한 욕망 그 끝이 어딜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그 높은 지위와 명성에 걸맞지 않은 행동을 하는 인간들을 볼때면 나도 모르게 소름도 끼치고 화도 나고 불쾌해지고 그렇다,
이야기는 점점더 그런 추악함으로 달려가고 끝내 많은 이들에게 고개를 절로 끄덕이게 만든다. 이번책은 중간 부분에 왠지 그럴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조금은 어딘지 모르게 아쉬움이 남았지만 그래도 새롭게 만난 셜록 홈즈
재미있게 읽었다 ,. 시대가 시대이니만큼 지금 현대와는 조금은다른 아니 현대에 이런 이야기를 드라마나 영화로 만든다면 또 다른 재미를 주겠지,라는 생각도 해본다,
책을 손에서 놓으면서 혹시 또 다른 아서 코난 도일을 만날 수 있을까 하는 희망을 가져본다,
그리고 아서 코난 도일은 영원히 오랫동안 우리들 가슴에 있겠지라는 생각을 한다, 벌써 우리딸은 코난도일이 펜이니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희망찬샘 2012-02-07 17: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리 희망이는 무서울 것 같다고, 푸른책들에서 나온 셜록홈즈 이야기를 거부하더라고요.

울보 2012-02-07 21:53   좋아요 0 | URL
류는워낙에 추리소설을 좋아해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