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생각은 어때? 생각나누기 2
엘레 판 리스하우트.에리크 판 오스 글, 박선주 옮김, 미스 판 하우트 그림 / 아라미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아주 귀여운 그림책 한권
알록달록 손으로 겉표지를만지만 물고기의 모습이 눈으로도 보이고 손의 촉감으로도 느껴져요,
깊은 바닷속에 문어는 아늑하고 편안한 집에 살고있었어요,
어느날 헤엄을 치고 돌아오니 커다란 꼬리가 문어네 집 문을 꽉 막고,,있었다, 어!
당황한 문어는,,
친구들을 찾아나서지요,

과연 문어네 집문을 막은 저 물고기는 무얼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문어는 소라게를 찾아갔어요,
소라게는 이사가라고 하지요, 하지만 문어는 그러고 싶지 않았어요,
문어소식을 들은 해파리 친구들도 와서 문어에게 조언을 하지요,
하지만 그 방법도 마음에 들지 않아요,
문어는 다시
고래를 찾아갔어요,

 

문어는 바닷속 깊은곳에 가서 곰치를 만났어요 곰치는 마음을 가라 앉히고 차근히 생각하라고 하지요,문어는 곰치를 만나고 돌아오는길에, 가시장군 물고기를 만난다
너무 무서운 가시장군 물고기
정말 바닷속에는 많은 물고기 친구들이 살고 있네요
모두들 문어를찾아와 자기만의 방법을 이야기 해주네요,
문어는 여러친구들의 소리를 들으면 들을 수록 더 복잡하고 마음은 불편하네요,

홀로 문어는 생각을 해요,
잔잔한 바다가 속삭이지요,
문어의 생각을,,
문어는 상냥한 친구지요,
문어는 상냥하게 부탁을 하고 싶어해요,,

그리고 문어는 문어의 집으로 가서 부탁을 하지요,그런데 오히려 큰꼬리 물고기가 부탁을 하네요
도와달라고,,
그러고 보니 친구가 문어의 집에 갖히고 만거네요,
물고기 친구들이 다가와서 꼬리를 잡고 영치기 영차,,
물고기를 도와주지요,
그리고 드디어,문어의집에 갇혔던 물고기가 짜잔~~~~~~~

인어아가씨였네요,
인어공주가 그만 문어네 집에 갇히고 말았네요
문어도 왠지 방긋 ,,

 

우리친구들에게 네 생각을 어때?
라고 묻습니다
저도 묻습니다,"네생각은 어때?"
라고 ,,
그래요, 우리는 가끔 엄마라는 이유로 아이들의 생각을 묻는것보다 "이거해"라고 말을 하는적이 더 많았던적은 없는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이네요,

"네 생각은 어때?"참 좋은 말인것 같네요,
자꾸 요즘 잊어버리고 엄마가 명령조로 말해서 싫다는 딸을 위해서도 자주 사용해야 겠네요
"네 생각은 어때?"
라고 ,,

알록달록 아름다운 그림과
문어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있는 아주 귀엽고 따스한 그림책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녀고양이 2012-01-13 17: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꼬리만 버둥거리는 그림이 참 이뻐요... 그리고
"네 생각 어때" 라는 말.... 이것도 참 이쁘네요. ^^

울보 2012-01-14 02:03   좋아요 0 | URL
네 저도 저 말이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