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랑잎 대소동 자연그림책 보물창고 7
조너선 에메트 글, 캐롤라인 제인 처치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가랑잎 대소동에는 청설모남매. 쭈르르와쪼르가 나옵니다,
책을 받은날 너무 고운 색에 한번 반하고
책장을 넘기면서 만나는 그림속에 화려함에 또 한번 반해버렸답니다
가을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는데 아직 거리는 초록이지만 이미 낙엽은떨어져 뒹글고 있는데 이책속에 등장하는 가을은 너무 곱네요,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온 어느날, 청솔모 쭈르는 집밖으로 나와 코를 킁킁 무슨냄새가 나는듯한데,, 

 

쭈르는 분명 무언가가 변해가고 있다고 느끼는데 그것이 무엇인지 ,,딱 떠오르지 않지만 분명 무언가가어제와 다른 무언가가
너무 조금씩 변해서 우리가 금방알아채지지는 못하지만,
분명, 

 

쭈르는 그러다가 나무에서 떨어져 땅으로 내려왔습니다
그런데 어! 낙엽들을 보았어요
나뭇잎들이 어느새 노랗고 빨갛고 주황색으로 화려하게 변해버렸던것이예요
그리고 나무에서 떨어지고 있네요,
쭈르는 놀랐지요,
그래서,,쭈르는 오빠와 함께 

 

낙엽을 다 모아서,
다시 나무위에 붙이기로 했어요,
쭈르의 고집은 세어서 노상일어 나는 일이라고 말을 해도 듣지 않는 쭈르
그래요 그래서 나무위에 붙이기로 하고 열심히 나무위로 나뭇잎을 옮기고 있었는데
바람이 불어, 다 날아가 버렸어요, 

쭈르와 쪼르는 다시 열심히 나뭇잎을 따라 다니는데 엄마가 오시네요,
그리고 엄마는 쪼르에게 왜 나뭇잎이 떨어지는지 그리고 자연현상의 의미를 아이들에게 설명을 해주었지요,
자연현상은 아주 자연스러운일이니까요,
아직 어린 우리아이들에게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변화를자연스럽게 설명해주기에 딱,
다가오고 있는 가을에 정말 잘 어울리는 그림책입니다,' 

 

너무나 고운 그림책으로 배우는 계절의 변화의 의미,
내아이와 즐겁게 재미있게,읽고 있는 책입니다,
점점 가을이 사라지고 있는 해서 아쉬운데,
이 가을에 가을을 기다리며 볼 수있는 아주 고운 그림책이네요,
지구가 많이 아파하면서 우리나라의 그 이뻤던 사계절, 내아이와 내아이의 아이에게도 물려주고 싶은 그 고운 자연의 오묘한 변화와 화려함을 알려주고 보여주고 오래도록 간직했으면 좋을텐데, 요즘 너무 날씨가 이상해서 속상하다,,,, 

가을 , 울긋불긋 물든 이쁜 가을산에 올해는 아이 손잡고 많이 놀러가야 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같은하늘 2011-10-01 15: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표지를 보고 참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어디서 봤는지 기억이 안난다는...
그런데 보물창고책이었군요. 기억해 둘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