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타는 기분이 좋아요]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로타는 기분이 좋아요 알맹이 그림책 23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지음, 일론 비클란드 그림, 김서정 옮김 / 바람의아이들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너무 귀여운 소녀  로타를 만났다
스웨덴의 부활절은 크리스마스만큼 우리 아이들에게는 아주 즐겁고 기다려지는 날이라고 한다,
그날이 돌아왔다
로타는 언니 오빠들이랑 부활절 옷을 입고, 사탕을 받으러 돌아다니기때문에 언니 오빠가 빨리 부활절 방학을 하고 돌아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네요,,
집앞에서 이제나 저제나,,
그런데, 학교가 끝나고 돌아온 오빠, 언니는 친구 생일파티에 다녀온다고 하네요,
이런 그럼 언니 오빠가 올때까지 한참을 기다려야 한다는건데,,
아! 로타는 화가났다. 하짐나 언니 오빠는 아랑곳하지 않고 친구 생일 잔치에 가버렸어요,ㅡ
로타는 화도 나고 심술도 나고,그렇다고 가만히 있을 로타가 아니잖아요,
이웃집 아줌마네 가서 일도 도와주고, 부활절 토끼가 달걀을 놓고 갈만한 장소를 찾아보기도하고, 그렇게 즐거운 상상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로 했답니다,
그리고 시장을 한바퀴 돌아보기로 했지요. 시간이 빨리 가기만을 기다리면서,,
그리고 바실리스 아저씨사탕가게에 들렸는데 이상하네요 가게가 텅비었어요,
사탕도 하나 없고 아저씨는 풀이 죽어있었어요,
무슨일이 벌어진것인지,,
아저씨는 이제 이곳을 떠나 고향으로 돌아간다고 하네요,아저씨는 가기 전에 로타에게 산타글로스를 하나 가득 주고 가셨어요,
로타는 기분이 갑자기 좋아졌어요,
그런데 로타는 이받은 산타클로스를 잘 숨겨 두기로 했어요,
그리고 언니 오빠가 돌아와 부활절 사탕을 얻으러 나가봤지만 이미 집집마다 과자도 사탕도 모두 없다네요, 실망한 아이들,,그리고 저녁에 아빠도 아직 부활절 달걀을 준비못한 아빠
이글에는 아이들의 마음이 담겨 있다, 웃음이 풋하고 나온다
그리고 산타클로스를 받아 숨겨둔 로타는 가만생각해봤어요,
다음날 로타네 집에는 아주 기분좋은 소식이 들리네요,, 

로타를 만났어요,너무 기분이 좋아졌어요,
부활절을 맞이하여 드는 설레임 아이다움 그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그림책,
부활절 과자를 받지 못한 마음,
그리고 뜻하지 않게 생긴 알록달록 산타할아버지,
그리고 즐거운 발상,"
로타가 가져다준 부활절,
식구 모두가 즐거운 부활절을 맞이했다는 말씀
누구 덕분에 아주 작은 부활절 토키 로타때문에,, 

언제나 즐거운 상상을 하는 로타, 사람의 마음을 즐겁게 해주는 로타.
어른들에게 언제나 싹싹한 로타
사람들에게 웃음을 안겨주고 언제나 유쾌한 아이로타,
그런 로타를 만나 아주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이도 그림책을 읽고
혼자 즐거운 상상을 해보았답니다
자신이 부활절 토끼가 되어서 과자를 받지 못한 친구들에게 부활절 토끼가 되어주는 상상을 해보았다고 하네요,
그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아주 좋아졌다고 하네요,
그래요 그림책은 이런 즐거움을 안겨주는것 같아요,
 

새로운 친구 로타를 만나
아이는 또 다른 즐거운 친구 로타를 만나 행복했다고 하네요, 저도 즐거웠고 오래도록 즐거운 친구가 될것같아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후애(厚愛) 2011-08-24 06: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가 너무 좋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울보 2011-08-25 13:03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