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놀라운 크로스 섹션/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 웅진 세계그림책 136
앤서니 브라운.꼬마 작가들 지음, 서애경 옮김 / 웅진주니어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앤서니 브라운 ,,
언제 들어도 정감가는 이름이다,ㅎㅎ
아이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그림책작가선생님이다
그래서 아이는 나보다 먼저 앤서니 브라운의 책을 골라내고 찾아내고, 한줄로 줄세우고 그렇게 유아때를 보낸딸아이 지금도 새로운 앤서니 브라운 채을 발견하면 바로 들고 뛴다 사달라고,,
이번에 새롭게 만난 마술 연필은 유아친구들이 참여한 아주 재미있는 그림책이다,
 

오늘의 주인공
꼬마곰이 숲속을 걸어가고 있었어요,
손에는 아주 이쁜 연필을 하나 들고서 어디를 가고있을까요,,
 

어! 여우가 나타났어요,
어떻게 하나,그런데 곰돌이가 갑자기 쓱쓱싹싹 그리기 시작을 하네요,
곰돌이는 지금 무얼하는걸까요?
 

아하 여우가 곰돌이가 그린 그림속으로 사라져버렸네요,
어 그런데 저 앞에 혀를 낼름 낼름 뱀이 나타나고 있어요,
이번에는 어떻게 뱀을 물리칠까요,
여러분의 상상에 맡겨둘게요,
궁금하시지요 그림책을 보세요, 어쨌든 곰돌이는 또 다시 앞으로 전진합니다

 

어! 그런데 이번에는 물고기가 나타났어요,
숲속에 무슨 물고기,
하지만 아이들 그림책이잖아아요
물고기는 곰돌이에게 같이 수영을 하자고 하네요,
곰돌이가 수영을 할 수있을까요,,
이번에는 어떻게 지나갈까요
 

어! 꿀이네요 곰돌이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꿀 먹고 싶은데 벌이 돌아다니네요,
어떻게 꿀을 먹을까요,
아하,이쁜 꽃을 그려서 벌을 신경을 돌리네요,,,
똑똑한 꼬마곰,,
꼬마곰은 여러친구들을 만나면서 숲속을 걸어갔습니다,
 

이번에는 하늘을 날아서 나타나네요,
그때 귀여운 팬더곰이 기다리고 있네요,
판다는 꼬마곰에게 숲속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지금 숲속은 사람들이 이기적인 마음으로 인해서 숲속이 망가지고, 동물들이 살곳이 없어져서 점점갈곳도 없고. 동물들도 사라지고 있다고 하네요,
꼬마곰은 너무너무 슬펐지만
잠시 생각하다가 아주 좋은 생각이 났어요,
꼬마곰에게는 마술연필이 있었잖아요,,
 

꼬마곰은 마술연필로 다시 그림을 그리기 시작을 했어요
동물친구들 꼬마곰이 그릴 수있는 모든 동물친구들을 그렸어요,
그리고 신나는 음악회를 열었답니다,
이번 그림책에는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뿐만이 아니라
우리어린 친구들이 함께 참여해서 만든 그림책이라 더 아이들의 시선을 잡아끄네요,
미숙하지만 어딘지 더 친근하게받아들여지는 그림책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숲속을 얼마나 많이 헤치고 있는지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그림책입니다,
 

이밤
잠들기 전에 이책을 한번 아주 신나는 목소리로 읽어주고 잠든 딸
난 이책을 다시 손에 들고
리뷰를 쓰려고 따뜻한 커피 한잔을 들고 컴퓨터 앞에 앉았다
이번 그림책에는 색연필도 함께 들어있다
그리고 마술 연필 그림책 대회를 연다고 한다
딸은 받자마자 참여하고 싶다고 하는데,,
유아만 참여가 가능하다고 한다,
주위에 어린친구들에게 선물을 해주어야 겠다
앤서니 브라운 선생님이 직접 심사한다고 한다
 

만일 나에게 마술연필이 생긴다면
내아이에게 선물하고 싶다
아이가 그리고 싶은 그림을 마음껏 그리게 해주고 싶다
방학이 된 딸아이 매일매일 하루에 한장씩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림이란것, 아이들의 마음을 표현하는것 그림 한장으로 즐거움과 슬픔 외로움 그리움을 표현하는 아이들의 그림을 보면 나도 모르게 깜짝 놀라기도 한다,,
마술연필을 만나 오늘 나는 아주 즐거웠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같은하늘 2011-01-07 01: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오늘 잠자리의 아이에게 이 책을 읽어주었는데...
사실 요즘 매일같이 읽어요. 그림책 대회에 참여 해볼라고...^^
많이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울보 2011-01-07 11:52   좋아요 0 | URL
그러시군요,
동생이있지요,
전 잠자리 책읽기는 안해요 주로 혼자서 책을 읽는데 너무 많이 읽으려해서 잠자기전에 언제나 티걱태걱해요,,ㅎㅎ님도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후애(厚愛) 2011-01-07 18: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저도 놀러왔습니다.^^
그림들이 귀엽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울보 2011-01-07 20:42   좋아요 0 | URL
네,,
님도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