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은 혼자 오지 않는다 - 웃기는 의사 히르슈하우젠의 도파민처럼 짜릿한 행복 처방전
에카르트 폰 히르슈하우젠 지음, 박규호 옮김 / 은행나무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보문고에 간날
아이가 잠시 수업을 받고 있었고
난 홀로 여기저기 구경을 다녔다
아이랑 함께라면 아이책을 보고 아이가 원하는것을 해주다 보면 내책을 읽어나 찾아 보는것은 좀 버겁다
다 커서도 마찬가지이다, 크면 좀낳을까 싶었는데,
아직도 옆에 있어야 하고 아이들만의 공간이 없어서 어떤때는 서점가는것이 좀 곤욕스러울때도 있어서 그냥 집에서 편안하게 인터넷으로 찾아볼까 싶을때도 있다 하지만 인테넷으로 책을 보는것은 한계가 있다 내가 좋아하는 분야만 보게 되고 새로운 책을 만나기는 솔직히 나같은 사람은 어렵다, 서점에 와서 이코너 저 코너 둘러보고 책을 보고 읽고 싶은 책을 찾아야 두루두루 읽을 수있는데,,
그래서 종종 가는 서점 한가한 시간을 찾기 위해서 아침에 갈때도 있다 ,홀로,
아이랑 함께 하고 싶지만 그런 마음으로 나온 부모들이 주말에는 많아서 서점이 좀 시끌시끌하기는한데  이책은 그렇게 해서 서점에서 만난 책이다 

솔직히 말하면 서점에서 만나고 책은 이곳에서 샀다
처음에는 정가였는데,,ㅎㅎ살짝 미안하기도하지만 책의 내용이 너무 궁금해서 서점에서한참을 읽었다
과연 내가 이책을 다 읽을 수 있을까
그리고 내가 책을 찢을 수있을까 생각했는데,,
아직 한페이지도 찢지는 않았다
이책안에는,,
 

이페이지도 오려서 행복나침반 돌리기,,
 

즐거운 책읽기
조금은 딱딱하다 할 수도 있고 고개를 갸웃거리기도 하게 되지만
그래도 읽다보면 즐거움을 찾을 수있을것이다
즐거움 찾기
행복찾기
과연 행복이란 무엇일까 사람마다 행복은 다 다르다라고 생각을 한다
평범한 나의 행복은 내 가족의 건강. 내가 아는 모든이들의건강.,또 다 갖고 싶은것을 살 수있을 정도의돈은 아니지만 살기가 조금은 편안할 정도의 돈,,,욕심일까요
아마 욕심을 버리고 하루하루 고맙고 즐겁다 생각하면 행복이아닐까
매일매일 볼 수 없는 옆지기 얼굴 , 툴툴 거리자면 한도 끝도 없지만
그는 또한 가족을 위해 얼마나 애쓰고있는지를 조금 이해하면
난 행복하다,가끔 두통에 힘든 나 스트레스 없을것 같다고 하지만 인간이 어디 작은것에도 소심한 나인데,
하지만 가끔 책속에 나온 문구를 떠올리며,
기억하려고 한다,
"행복은 분명 혼자 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계속 남의 행복만 힐끔거린다면 행복은 아예 오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참 좋은말이다
나와 다른이들의 많이 가진것을 부러워 말고
나의 아이가 내 아이보다 공부잘하고 잘난것을 부러워말고
내신랑 보다 옆집아저씨가 돈많이 번다 부러워말고
누가 로또 당처되었다 부러워말고,,
지금은 내 자리
그자리에서 행복을 찾아보자, 그러다 보면 우리는 정말 진정한 즐거운 행복을 찾지 않을까
인간이란 누구나 만족을 모르는 법이다 나부터라도,
그러나 부러워하고 슬퍼하고 우울해 한다고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렇다면 스스로 행복을 찾아보자,,
노력하자,
난 스스로 열심히 노력하다보면 행복은 자연스럽게 찾아온다, 안된다말고,
 

내가 좀더 글을 잘 쓰는 사람이라면 좀더 잘 쓸 수 있을텐데,
라고 생각하다가 뭐 내가 전문작가도 아니고 내 생각을 잘 정리해두면 되는거지 라고 긍정적으로 생각을 바꾼다, 그리고 즐겁게 책읽은 이순간을 즐기려 한다,
즐겁게 읽었고 행복을 찾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았다
요즘 한참 우울했었는데,
많이 웃고 많이 생각했다
행복을,,,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녀고양이 2010-12-18 13: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진 보니까, 책이 아주 독특한데요... ^^

행복을 스스로 찾는다, 맞아요, 요즘처럼 늘어져있는 제게
딱 들려주어야 할 경구 같아요. 노력하자, 제게도 같이.. 아자.
울보님, 행복한 주말 되셔요.

울보 2010-12-18 17:39   좋아요 0 | URL
네 님도행복한주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