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해도 괜찮아 그림책 보물창고 51
케이트 뱅크스 지음, 신형건 옮김, 보리스 쿨리코프 그림 / 보물창고 / 2010년 7월
절판


짜잔,ㅡ
우리들의 친구 지우개 친구 삼총사입니다
정말 아이가 학교에 가기 시작하면서 지우개가 아주 많이 만이 필요하더군요,
우선은 수학문제 풀때. 학교에서 바른글씨쓰기를 할때는 정말 지우고 또지우고를 반복한답니다,
누가 만들었는지 지우개 정말잘 만들었어요,
우리의 세친구도 자신들이 하는일에 참 뿌듯함을 느낍니다
자신의 친구 어린이가 무언가를 잘 못햇으면 바로 지워주고 새로운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쓸 수있게 도움을 줄 수있으니까요,,,

이렇게 친구가 수학문제를 틀렸을때도
악어 지우개친구는 쓱쓱 지우고 친구가 정답을 적을 수있게 도움을 주지요,,,

부엉이 친구는 글자를 잘알아요 그래서 친구가 글자를 잘 못쓰거나 삐뚤빼둘하면 얼른 쓱쓱 지우지요, 돼지지우개는 모든것을 다 지우려고 해요 그런데 겁보랍니다 자신보다 큰 동물은 모두 무서워서 벌벌 떤다고 하네요,,

어느날 세친구는 아이가 그림을 그리는것을 열심히 구경하고 있었어요,그리고 아이가 그림을 그려넣는것에 너무 빠져서 길을 따라 걷다가 아이가 종이가 모자라 그림그릴 자리가 부족한것을 보고는 다시 길을 지우기 시작을 했어요, 조금만 지운다는것이 그만 길을 모두 지워버렸어요, ,,,,,,,실수를 하고 만것이지요,,,

갑자기 어디선가 푸른 물결이 지우개 친구들에게 닥치더니 지우개 친구들을 바다로 둘러싸인 무인도에 갇히게 되었어요,,
어떻게 된일일까요,,그래요 바닷가 한가운데 무인도에 떨어지게 된 지우개 친구들 아이는 그 섬에 야자나무도 그리고 무서운 동물친구들도 한마리 두마리 그리기 시작을 했어요, 무서움이 많은 돼지는 겁이났어요,,아이는 뾰족한 호랑이이를 그렷지만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돼지는 무서워서 지울수가 없었어요, 그때 부엉이가 용기를 내어 지웠지요,

이제 아이는 육지로 돌아가는 다리를 그리기 시작을 했어요 지우개 친구들은 그다리를 따라 열심히 뛰었어요, 뒤에서는 무서운 동물친구들이 따라오고 있고 그런데 갑자기 아이가 실수를 하고 말았네요,,

아이는 그림을 그리다 말고 자기가 그린 그림이 마음에 들지 않아 구깃구깃해서 구겨버렷어요,지우개 친구들은 그 모서리에 간신히 서있고 동물친구들은 구겨진 상태로 있게 되엇지요, 어떻게 해야 그림에서 탈출을 할 수있을까요,,

곰곰히 생각한 세친구들은 좋은 생각을 떠 올렸지요,
지우개친구들이 할 수있는일,
친구들은 지우기 시작을 했어요,
그리고,,
sos를 쳤지요,

그모습을 본 아이는 다시 그림을 폈어요ㅡ 그리고 그림위에 다시 그림을 그리기 시작을 했어요, 배도 그리고 바닷가표지판도 그리고,,
열심히 열심히,
그리고 바다에 빠졌던 돼지도 구명튜브로 구햇지요,
아이의도움이 없었다면 안되었겠지요,
아이는 지우개 친구들을 위해서 최선을 다했고요,
자신의 실수를 만회하려는듯이,,,,,

가끔 우리는 실수를 한다
실수를 안하는 완벽한 사람이 이세상에 존재할까
하지만 그 실수를 너무반복하면 안되겟지요
한번 한 실수는 두번다시 하면 왜 실수를 했는지 반성하고 다시 그런일이없게 만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법을
일깨워주는 그림책이다
아이의 실수를 너무크게 나무라지 말고
실수를 하고 나면 얼마나 마음이 두근거릴지 생각을 해보았습니까 어른들도 실수를 하고 나면 왠지 씁쓸하고 무안하고 그러면서 아이들의 실수는 큰소리 친고 화내고 그러면 안되겠지요,
저부터 반성을 하지만요,
사람이기에 실수란 있는법 그실수를 얼마나 잘 극복하고 이겨내느냐가 중요하겟지요,,
우리모두 실수도 하면서 행복하게 살자,,ㅎㅎㅎ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녀고양이 2010-12-15 14: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실수해도 괜찮다고, 저희 딸에게도 제게도 말하고 싶어요.
우리 모두 실수도 하면서 행복하게 살자.. 이거 너무 좋네요!

울보 2010-12-15 17:34   좋아요 0 | URL
음 네 전 이책을 보면서 많이 반성하고 우리딸 어릴적 그림책때와 요즘 또 다른 반응을 보여요,
"엄마 거봐 실수해도 되잖아,,"
라고 그래서 실수도 어느정도지 라고 말하면 ,,.,헤헤헤, 하고 웃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