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아는 여자>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축구 아는 여자 2030 취향공감 프로젝트 2
이은하 지음 / 나무수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운동경기
참좋다
축구는 어릴적에 초등학교 시절 학교에 축구부가 있었다
그렇게 큰 학교도 아니고 두반이잇는 작은 학교
그곳 친구들은 모르는 친구들이 없을정도로 서로 친하게 지내던 그 시절
언제나 축구경기가 있는 나는 육상운동을 하다가 선생님 옆에서 응원을 하곤 했었는데 솔직히 그당시 경기룰도 잘모르고 그저 우리팀이 공잡고 뛰면 와,,
골넣으면 더 좋고,
그런 시절,
친하던 친구들이 다 축구부라 언제나 응원은 따라 다녔었는데
중학교 고등학교 여학교만 다니고 뭐 축구보다는 배구를 더 좋아하고
하더보니 시큰둥
그러다 내가 결혼한 아니다 그러고 보니 우리나라 사람들은 축구에 참 많은 관심이 많은것 같기 도 하다 언제인지 모르지만 학교 다닐때 최선호 선수가 선수생활을 할때도 한참 사람들이 축구에 많은 관심을 가졌엇던 것으로 기억을 한다 그래서 학교에서도 축구룰 봤던 기억이,, 

그리고 2002년 한일월드컵을 계기로 사람들의 더 많은 관심가 그때 4강진출,그때 결혼을 하고 배불러서 축구경기를 보던기억이있는데 운동에 별로 관심이 없는 옆지기는 그때도 친구랑 함께 축구를 보다 전반전후에 잠이 들어버려서 옆지기 친구랑 나랑 둘이서 뻘쭘하게 축구를 봤던 기억이,,,ㅎㅎ 

이제 올해도 월드컵이 몇일 안남았다 한달도 안남은것같다
이번에는 이책을 통해 축구를 좀더 많이 알게되엇고 규칙도 확실히 알게되고
여러나라 대표선수들도 알게되어서 축구를 보는 재미가 더 쏠쏠할것 같다,  

책속에는 축구란 이런것이다라고 딱딱하게 설명하는것이 아니라
축구에 관한 이모저모
그리고 축구선수들에 이모저모
아주 옛날기억속에 사라졋던 선수들도 지금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선수들에 대해서도 재미나게 들려주고있다
내가 아는 아주 유명한 몇명의 선수들말고도
왜 그들이 인기가 있는지 인기가 있는 이유
역시 인기가 있는 이유는 다있었다
멋지다, 

축구에관해 재미나게 알고 싶은 여자, 남자들 모두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축구 남자들의 이야기 지루하다 말고 우리도 그네들 이야기속에 동참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만들자,, 

올해 나도 축구를 아는 여자가 될 것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