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적 순간 / READING BOAT 1,2>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결정적 순간 - 위인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한
황근기 지음, 이동철 그림 / 글담어린이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결정적순간
나에게 결정적이었던 순간은 언제였던가
딸아이가 재미나게 책을 읽고 나더니 "엄마는 언제였어,,"
라고 묻는데 솔직히 잘모르겟다
나에게도 그런 순간이었었다면 나의 모습은 지금이 내 모습이 아니었겠지
몇일전 운동을 마치고 꽃비가 내리는 길을 걸어오다가 그런생각을 했었다
"만일 나에게도 나처럼 나에게 최선을 다하는 엄마가 있었다면 , 그렇다고 우리엄마가 그렇지 않았다고가 아니다 그 때 정말 힘들었었기에 엄마는 그당시에 나에게 최선을 다해서 키우셨었다,"하지만 지금처럼 좀더 배울 수 있는 그런 상황이었다면 난 어떤 모습이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옆지기랑 그런 이야기를 나눈적이있는데 이책을 받고 읽게 되면서 나는 다시한번생각을 한다
내아이를 키우면서 내아이의 재능이 무얼까
공부가 내아이의 모든것은 아닐 수 있다
내아이의 재능은 무엇일까
그아이 재능을 발견하고 발전시켜주기 위해서 부모인 나는
아이는 어떻게 노력을 해야할까, 

20명의 유명인이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까지
그들은 타고난 천재였을까
어떤 기회에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아 난 이런분야에 재능이있나봐 하고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았나,
아니 그러지 않았다
그들은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그 재능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끈임없이 노력하고 도전을 햇다 
그결과 그들은 지금 우리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요즘 한참 위인전을 읽고 있는 딸아이
이책을 재미나게 읽고는 자신도 자신만의 재능을찾고 싶다고 한다
요즘 한참 글쓰고 그림그리는데 재미를 붙인딸
좀더 그림그리기도 배우고 싶고 책도 많이 읽어
이야기도 재미나게 만들고 싶다고 한다
그럼 좋지,,옆에서 많이 격려하고 힘이 되어주기 위해서 엄마가 도와줄일이 무엇인지 찾고 있는데 아직은 확실히 잘모르겠다, 

김연아가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지금의 최고의 자리가 디ㅗ기까지
안철수이야기, 오프라 윈프리이 이야기
그네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나도 반성을 한다
나도 지금이라도 무언가에 최선을 다해야 하는것은 아닌지 내아이 내가족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책에 지금은 내 관심분야는 그것이 전부다
지금이라도 나는 내가 잘 할 수있는것을 찾아 한번 도전해볼까 생각중이기도 하다
그리고 내아이가 자신이 제일 잘할 수있는것 그리고 재미있어 하는것을 잘 찾아 그 분야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만들고 싶다
아이도 그러고 싶단다
앞으로 아이의 꿈이 생긴다면
그 꿈을 향해서 열심히 노력을 할것이라고 엄마랑 손가락 걸고 약속을 했다
이책은 오랫동안 내아이의 친한 친구가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