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의미 처음 만나는 철학 5
오스카 브르니피에 지음, 이주희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12월
품절


삶이란,,
지금 한아이의 엄마가 된 나에게 누군가가 삶이 뭐냐고 묻는다면 나는 뭐라고 대답을 할까 이책을 받자마자 나도 생각을 해봤다 책을 열기전에, 나에게 삶이란 무엇일까,,그건아마 그때그때 다른것 같다, 나에게 지금 삶의 의미는 내가족 내 부모. 내형제 자매 모두가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즐겁게 행복하게 살아가는것,,내가 편안해지면 타인도 생각할 줄 아는 마음도 갖고 봉사하며 사는것 등등 삶에는 아주 많은 의미를 안겨줄 수 있다,

그럼 이제부터 삶의 의미를 알아보자, 반대되는 생각으로,,

많은 것을 가졌을때를 선택한 사람과 아무것도 가진 것 없이 자유롭게 살아야 의미있는 삶이된다고 말하는 사람,
정답은 없다 추구하는 가치가 다르니까 나는 그렇다면 내아이는 어떻게 자랄 지 궁금하다,

하는 일이 많아서 정신 없이 바쁠때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차분하게 삶을 돌아볼때 의미를 찾는 이들,,

힘든일을 받아들이고 헤쳐나가는 과정. 골치 아픈일은 늘 즐겁게 살려고 노력해야 한다는의미,
난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

살면서 자기 일을 갖고 그일을 할 수있다는 것에서 삶의 의미를 찾고 어떤이는 기를 쓰고 일하는 것은 시간을 버리고 삶을 낭비하는 일이라고 여기는 이들도 있다,

모든일을 즐기며 재미나게 사는 것. 해야 할일을 성실하게 하는것이. 행복해지기위해서 보람을 찾기 위해서,,

다른 사람을 위해서. 자기를 아끼고 사랑하는것.
삶은 무엇보다 소중하고. 꼭지겨야 한다는 이 삶보다 자유나 진실같은 위대한 가치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이.내일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삶.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주어진 오늘을 사는 삶,마음 내키는 대로 하고 싶은 일을 해야 하는 이. 규칙을 지키고 책임감 있게 행동해야 하는이,,
정말 삶의 의미는 가지가지다, 그 여러가지 삶의 의미에는정답이 없다 , 자신이 선택한 삶의의미만 있을뿐 그리고 삶의 의미는 자꾸자꾸 변한다,나는 그렇게 생각을 한다,
아이는 즐겁게 이책을 읽고 아직 다 이해는 못해도 나는 이게 좋은데 나는 이게 좋아 나는 남을 배려하고 나를 소중히 사랑하며 엄마아빠가족을 사랑하며 행복하게 건강하게 즐겁게 살아 그리고 공부도 열심히 해야지, 그렇지 엄마라는 딸아이를 보면서
좀더 커서 읽어도 아이에게 많은 도움을 줄 그림책이구나 라는 생각을 해보았답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09-12-19 23: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멋진 책이네요~ 산행은 잘 다녀오셨나요?
아이 때문에 해야 하는 일이 있을 때가 좋지요.^^
우수리뷰도 축하해요!

울보 2009-12-21 16:36   좋아요 0 | URL
네 그런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님도 축하드려요,

같은하늘 2009-12-21 01: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급관심가는 책입니다.
그런데 우리아이가 얼마나 이해해줄까요? ^^

울보 2009-12-21 16:36   좋아요 0 | URL
재미있게 잘보더라구요,
모든책을 다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려도 재미있어하고 즐거워하면 되는거아닐까요,,

세아들맘 2010-08-17 10: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넘 귀여운 책이네요

울보 2010-08-17 23:37   좋아요 0 | URL
내 재미도 있고. 마음에 와 닿는 말도 많은책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