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형, 빈센트>를 리뷰해주세요
나의 형, 빈센트 쪽빛그림책 7
이세 히데코 글.그림, 고향옥 옮김 / 청어람미디어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빈 센트와 테오. 두 형제이야기,,
테오가 형 빈센트 반고흐를 그리워 하면서,,
두형제 이야기를 내가 살짝 엿보면서,
괜실히 가슴한켠이 뭉클해졌다,
딸아이랑 둘이서 이그림책을 보면서 아이는 노란색의 강렬함에 아니 해바라기 그림을 보면서
"엄마. 나 이그림 알아,,고흐나도 알아,,"라고 말하는 모습을 보면서
그래 아직 어린 딸아이도 벌써 고흐를 아는구나,,
그만큼 빈센트 반고흐는 유명하다
그와 고갱 그리고 그의 동생 테오이야기는 오랫동안 전해내려오기에 모르는이가 없다,
이번 그림책은 두 형제의 어린시절을 엿볼 수있고
둘의 끈끈한 우정을
아이들이 그림과 함께 만날 수있다
아주 쉽게 두 형제의 우정을 ,,
형과 동생의 어린시절은 어떠했는지,
형제들의 어린시절을 그림을 통해서 느낄 수있었다 그런데 점점 형이 자라면서
그림의 색상이 점점 어두워지고 있다 

형과 동생이 헤어지고
형이 먼 도시로 공부를 위해서 떠나고
형은 그곳에서 그림을 접하게 되고 그리고 형이 얼마나 그림을 사랑하게 되었는지
알게 되었지만 형은 그래도 아버지처럼 되는것 두 형제의 아버지는 목사였다
꿈을 버리지 못하고 끝내 탄광촌에 들어가 전도사가 되었지요
하지만 꿈은 꿈일뿐 형은 동생에게 그림을 그릴 도구를 요구했고 동생은 언제나 형의 요구에 다 들어주었다
형은 자신이 그리고 싶은것을 그렸다
형은 여행을 하면서 그림을 그리고 동생은 언제나 그런 형의 뒤치닥거리를 도 맡아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흘러,,
언제나 형과 동생은 논쟁을 벌렸지만그건 서로가 서로를 미워해서가 아니라
서로가 서로를 너무 좋아하고 사랑하기 때문에 형은 끈임없이 방황하면서 그림을 그리고
동생은 언제나 그자리에서 형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형의 그림을 보아주고 받아주었다
동생테오는 화랑에서 유명인이 되었지만 형의 그림만은,, 

동생은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고
형에게는 친구가 생겼다가 사라지고 형은 점점더 힘들어하고,,
동생이 바라다본형의 인생이야기,
그리고 형의 그림. 밀과 해바라기를 좋아했던 빈센트 반고흐,,
세월은 흐르고 흘러 그가 떠났을때
동생은 형을 그리워하면서 형이 사랑했던 아니 형과 함께 했던 밀밭과 푸른 하늘,, 

동생의 끝없는 형의 대한 사랑,
형은 그런 동생을 언제나 믿었던 것을 아닌지,,
언제나 그자리에 동생이 있다는것을 알았기에 형은 그에게 편지도 보내고 자신의 그림도 보낸것은 아닐까
끈임없이 방황하면서 여해을 하지만,,
그리고 동생은 언제나 한자리에서 형을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그를 기다렸을것이다,
그가 떠나고 없는 자리에 홀로 남아서 형을 그리워하면서 형을 추억하는 동생, 

참 멋지다
이세 히데코. 나의 를리외르 아저씨,,란 그림책을 보면서 참 멋지다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이번책을 보면서 나는 완전히 팬이 되었다
그림이 참 멋지다
딱 봐도 알 수가 있다
이세 히데코 그림이란것을,,
아주 멋지다 반고흐형제의 이야기를 멋진 그림과 글로 아주 쉽게 읽었다
내아이도 즐겁게 읽었다
그리고 빈센트에 대해 테오에 대해 좀더 알고 싶은 마음이 생겼는지,
백과를 찾아보는딸아이를 보면서 나도 흐믓하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같은하늘 2009-07-17 18: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도 찜하고 있는데 사고싶은 책이 너무 많아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