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경제 위인 20명의 성공 시크릿>을 리뷰해주세요.
초등학생을 위한 경제 위인 20명의 성공 시크릿
이연주 지음, 이동철 그림 / 조선북스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경제 위인 해서 어떤 인물이 나올지 정말 궁금햇다
참 재미나게 읽었다
어른인 나도 이렇게 재미나게 읽었는데 아이들은 더 많은 호시김을 가지고 읽을 수있겠구나 싶다 딱딱하지도 않고 재미난 설명과
일화와 한편이 끝날때마다 재미나난 만화로 다시 한번 잡아주기 그리고 미션이 나오는데 아마 이런 미션은 부모님이랑 함게 실천을 해보거나 해놓고 부모님에게 보여드리면 참 좋아하실것 같다
이책속에 나오는 스무명의 위인은,, 

9가지의 성공유형과
그 성공유형에 맞는 성공사례의 인물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원칙주의자 잭 웰치. 위렌 버핏. 봉사자. 앤드류 카네기. 존 록펠리. 유일한. 성취가 오프라 윈프리.커넬 샌더스 , 창조자. 조앤 롤링. 가브리엘 샤넬. 스티븐 스필버그. 탐구자. 빌 게이츠. 안철수 
안전주의자. 리자청. 샘 웰튼. 열정주의자. 하워드 슐츠 , 월트 디즈니. 지도자. 스티브 잡스.정주영
평화주의자. 반기문 버락 오바바.  

 와 많다 스무명의 위인들
아직도 우리곁에서 활동하는 인물들이 많아서 아이들의 머리속에 쏙쏙 더 잘 들어올것 같다
언제나 최선을 다해서 자신의 상황에서 열심히 생활하고 일한 사람들 그리고 성공을 하고 나서도 안주하거나 자만하지 않고 나보다 못한 사람들 내가 그만큼 힘든 상황을 겪어보았기에 또 다른 힘든이들을 생각할 줄 아는 마음을 가진것 같다
그래서 어쩌면 그네들이 더 존경을 받고 있는것은 아닌가 싶다, 

내아이가 좀더 자라면
자신이 존경할 만한 인물을 찾겠지
그인물을 존경하는 이유를 찾겠지 라는 생각을 하니 엄마도 아이에게 존경받는 인물이 되어야 싶어진다 존경받고 있는 이네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괜실히 내 얼굴이 뜨거워 지기도 한다, 

참 멋진 책이다
아이들을 위한 책이지만 부모님이 함께 읽어야 할 책이다,
많은 도움을 받았다
아이들에게 경제적인 습관을 기르게 해주고 싶다면 한번 쯤 읽어봐야 할것 같다, 

서평도서 좋은점 ..아이들에게 경제적인 생각을 만들어주고  내가 닮고 싶은 인물 찾기도 재미있다. 멋진 위인들이 하나가득,,, 

권하고 싶은 대상,,초등학교 고학년 부터 부모님, 

마음에 남는 한구절,,128피이지, 안철수편,
그가 개발한 백신을 돈을 주고 팔았다면 안철수 자신은 아주 큰 부자가 되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 백신의 혜택을 쉽게 누리지 못할 거라고 생각했기때문이에요. 컴퓨터가 없어서는 안 되는 시대에 백신 프로그램이 연구 성과는 단순히 나만의 재산이 아니라 사회와 함께 나누어야 할 공동의 재산ㅇ라고 생각했던것이지요, 

"나 자신도 발전할 수있고, 다른 사람들에ㅔ도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생각하면 끊임없이 도전합니다. 돈은 본질이 아닙니다. 연구 개발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많은 이들이 안전한 정보 기술의 혜택을 받을 수있을 때 수익은 부수적으로 따라오는것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