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독서 치료사 - 책으로 습관을 변화시키는
김현태 지음, 김명호 그림, 강승임 / 주니어김영사 / 200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어떤책일까 아주 많이 궁금했다
그리고 책을 접하고
책을 읽어내려가면서,여기도 책을 먹는 사람이있네 라고 생각을 했다
책을 너무 많이 읽고 책이 너무 좋아서 책의 맛을 음미하면서 책을 먹는 작가
그리고 어느날 마법이 새를 만나 독서 치료사가 된다 

섬마을에서 마법의 독서 치료선생님이 되었습니다
독서치료사가 되어서 첫번째 손님은
게으름에서 탈출하여 성실한 어린이가 되고 싶은 어린이
아이는 처음에 병원에 왔을때 자신이 왜 병원에 왔는지 말하지 않으려고 한다 독서치료사도 닥달하지 않고 기다려 준다
그리고 마법의 새의 도움으로 민우의 고민을 들어주고
해결방법을 찾아주는데 어떻게 해라가 아니라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리고 민우 스스로 깨우치게 도움을 준다
두번째 손님은 끈기가 부족한 정오,
정오를 위해서는 토마스 칼라일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리고 끈기에 관한 책을 ,,권해주지요
준비성없는덕준이와
나눔의 의미를 모르는 호진에게는
좌절을 딛고 희망을 갇게 해주고 싶은 병호에게는
진실한 친구가 무엇인지 고민하는 종규에게
독서치료사는
그들에게 맞는 치료이야기를 들려준다, 

아이들 스스로가 이야기를 듣고
깨우침을 얻을 수잇도록, 

이책은 그래서 더 마음에 와 닿는지도 모르겠다 

나도 내 아이에게 이런 엄마이고 싶다
아이가 힘들어하는일을 먼저 해결해주기 보다는 책을 통해서 아이 마음을 열어 줄 수있는 엄마
그리고 내아이 뿐만 아니라
우리주변에 있는 아이들에게
힘이 되어 주고 싶다 

참 멋진 책을 만나
나는 또 다른 꿈을 꾸게 되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양물감 2009-04-09 2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 많은 분들이 읽고 계시네요. 저도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