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뷰] <먼지깨비><구름빵> 등 마음씨앗 그림책 리뷰를 써 주세요~ 5분께 2만원 적립금을 드립니다!!
내 꼬리 한솔 마음씨앗 그림책 17
조수경 지음 / 한솔수북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꼬리리를 읽으면서 어쩜 나랑 같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나는 왜 이렇게 못났지,,다른 이들은 모두들 다 알아서 척척도 잘들 하드만,,혹시 저사람이 나를 보고 비웃지나 않을까 작은것에 아주 소심하게 걱정을 한적이 많다
그래서 이런 내 모습을 내아이가 닮지 않기를 많이 바랬던 적이 있는데
그런데 알고 보니 이런 생각은 나 말고도 누구나 다 한번쯤 하는 일이란다 ,
그리고 우리 아이들도 요즘 같은 경쟁사화에서 또얼마나 남과 비교되면서 힘들어 할까
나와 다름을 나보다 더 잘함을 걱정만 하면 안된다는 말을 하고 싶다
모두가 다 고민을 있는 법, 



아침에 일어난 지호는 깜짝 놀랐습니다
바지 밖으로 자신의 엉덩이에 붙어있는 꼬리 때문에,
어찌된일일까요?
학교에도 가야 하는데,
저 걱정스러운 얼굴은 우리아이들 얼굴같지요 숙제를 안하거나 야단을 맞을 일을 했을때,,저 표정,  



제일 먼저 떠오른 생각은 친구들이 놀리면 어쩌나 그게 제일 큰걱정이랍니다,,
어쩌나요.. 



아빠이 커다란 옷을 입고 갈까요
그러면 꼬리가 안보이려나,,
꼬리를 감추고 싶은 지호이 마음이 잘 나타나 있지요, 



지호는 그래도 학교에 가네요
엄마에게 아프다고 핑계도 되지 않고 꼬리를 감추고 학교에 가요 그러나 거리에는 자기와 닮은 사람은 아무도 없네요,,, 



그런데 가만 보니 지호가 걱정을 하면 할 수록 지호의 꼬리는 점점 길어지네요
왜 그런걸까요
정말 속이 상하겠어요, 



어찌 어찌해서 학교 교문앞에 도착을 했어요
다행히 친구들은 많지 않네요
그런데 짝국 민희를 만났어요
민희가 내 꼬리를 보면 어쩌나 또 걱정,,] 



둘은 교실로 향합니다
그런데 둘은 동시에 

"어 내꼬리 봤어.?
"어 내 수염 봤어?
라고 외치네요
그러고 보니 민희도 얼굴에 고양이 처럼 수염이 났어요, 

]

둘은 손을 잡고 교실로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교실 친구들 얼굴이며 모습이 이상해요
모두 지호처럼 어디 한군데가 다른 모양이네요
어찌 된일일까요, 

그래요 지호뿐만아니라,열등감 이나 걱정은 한친구만의 문제가 아니랍니다
우리 친구들은 자라면서 자꾸 비교도 당하고 걱정이 많아지지요
걱정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더 많아지는것 같아요
열등감이나 걱정이 많아지는 아이들의 마음을 저렇게 아이들의 얼굴이나 몸중에 한군데가 변하는것으로 표현을 했네요
책을 읽으면서 자신도 만일 변한다면
이쁜 고양이 꼬리가 좋겠다고 하네요,,ㅎㅎ 

내아이도 그렇겠구나 생각하니 마음한구석이 짠해지네요
올해 일학년이 된딸아이
많이 안아주고 도닥거려 주어야 할까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