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나르도 다 빈치>를 리뷰해주세요.
레오나르도 다 빈치
캐슬린 크럴 지음, 장석봉 옮김, 보리스 쿨리코프 그림 / 오유아이 / 200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레오나르도 다 빈치 이름을 들으면 나는 최후의 만찬. 모나리자만 생각을 한다
아! 그림을 아주 잘 그렸던 사람.이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고 보니 전기전을 읽어본적이 없다 그저 그림을 잘 그린 천재화가라는 생각밖에없던 나에게 그의 출생부터 그의 삶을 들려주고있다
유럽중세에는 책이 하나도 없엇다고 한다 그렇다면 도대체 사람들은 어떻게 기록을 했을까 종이가 귀했던 시대  욕실이 없던 시대.그런 시대에 태어난 그는 태어날때부터 축복받던 인생은 아니다
그의 아버지는 빈치라는 마을에 잘나가는 공증인이었던 그의 아버지 그런 아버지를 둔 사생아 그 그는 그래서 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천덕꾸러기엿다,그래도 그의 재능은 많은 사람들을 감탄시켰다 그는 그림을 참 잘그렸다 그래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을 했지만
그는 그림뿐만 아니라 과학 수학. 천문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늘 읽고 자신이 관심가진 부분에 대해서는 끈임없이 공부를 했다 그리고 기록했다
그 어느 누구도 알아 주지 않았지만 그는 열심히 읽고 기록하고를 반복햇다
그리고 그의 생각은 그 시대에서는 받아들여주지 않았지만 그는 열심히 고민하고 공부햇다 그리고 그는 그시대에는 인체 해부가 허용되지 않앗지만 그는 인체 해부도 했었다
그는 자신이 관심갖는 분야에 대해서는 언제나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도전했었다
그리고 그는 기록을 끈임없이 남겼다
그러나 지금 그의 기록이 남아있는것은 별로 없다
관리를 잘 하지 못햇기 때문이다 그 시대 그만큼 그의 재능을 알 아 주지 못햇던것이다  

천재 예술가 였던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예술가 이자 과학자였다
그는 천재 였더라고 밖에 말 할 수 밖에 없다
그가 누구인지 이제는  조금이나마 말 할 수가 있다
이책속에는 그가 그린 그림에 관한 이야기보다는 그의 과학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 주고있다 

언제나 연구하고 노력하고 고민했던, 레오나르도 다 빈치
참 멋진 사람같다
그의 모든 기록이 더 많이 남아있었다면 세상은 변햇을까 싶다, 

서평도서의 좋은점--레오나르도 다 빈치에 과학이야기와 그의 삶을 들여다 보았다, 

권하고 싶은 대상은 초등학교 고학년 부터 중학생아니 성인까지도,, 

책속에 한구절,"아무 증거도 없이 자기 혼자만의 의견에 의존하는 것보다 더 기만적인 일은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