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한 입의 인생 수업 작은 곰자리 1
에이미 크루즈 로젠탈 글, 제인 다이어 그림, 김지선 옮김 / 책읽는곰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재미난 그림책이다
처음에는 어!라고 책을 잡았는데
표지를 보니 쿠키에 "당당함. 예의. 욕심. 넓은 마음"이란 단어가 보인다
과연 이책안에는 어떤 세상이 펼쳐질까,,
이책은 쿠키 하나로 우리아이들에게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하는것들을 알려주고 있다,

"서로 돕는다는것. 내가 반죽을 저을게 너는 초콜릿 조각을 넣을래"라고 하면서 서로 힘을 합쳐서 쿠키 반죽을 만드는것 , 

서로 해보겠다고 욕심 부리지 않고
이책을 읽고나서 류가 많이 변했다 

친구들과 놀때 내가 먼저 나만할거야가아니라함께 같이 하자,,이렇게 이렇게,,라고 바뀌었다.


참는다는것. 쿠키가 디 읽을때까지 기다리고 또 기다리는것
무언가를 갖고 싶을대 기다릴줄 아는것,,참 중요하지요,


"당당하다는것. 내가 만든 쿠키는 정말 맛있어 "라고말을 하는것
그래요 이제 학교에 가는 딸을 위해서 제가 언제나 하는말
이야기할때 당당하게 가슴을 펴고 자신있게 너의 생각을 말하는것이라고,, 
하지만 너무 당당해서 겸손하지 않다면 안되겠지요 당당함과 겸손함은 언제나 함께 인것 같아요



그리고 어른을 곤경한다는것
맛있는 음식이 있을때 내가 먼저가 아니라 어른이 먼저라는것을 항상 잊지 말자, 



믿음을 준다는것. 공평하다는 것 불공평하다는것. 의 뜻,,
남을 배려한다는것
친구가 쿠키를 떨어뜨렸을때 내것을 함게 나누어 먹는것,,
배려 중요하지요
남을 배려할 줄아는 마음
아이에게만 강요하지 말고 어른들도 배워야 겠지요, 

욕심이 많다는것. 마음이 넓다는것.부정적이라는것. 긍정적이라는것. 등
이책속에는 우리아이들이 알고 배우고 넘어가야할 아주 좋은 이야기들이 하나가득 있다
이렇게 중요한 이야기를
작은 쿠키 한조각을 예를 들어서 아이들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을 해주고 있다
아기자기한 그림또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아이들에게 소중한 가치를 일께워주는 그림책,,
너무나 소중하고 재미난 그림책이다
우리 아이들 모두가 꼭 읽어야 할책
아니 엄마들또한 꼭 읽어야 할 그림책,,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바람 2009-05-27 09: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진을 저렇게 표현하니 멋져요

울보 2009-05-27 11:30   좋아요 0 | URL
감사,해요,

wnsahqkswkd 2011-11-01 07: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잘보았어요^.^
사진을 이렇게 표현한것도 실력이 뛰어나신것같아요^^
다시한번말하지만 잘보고갈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