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마음산책] 서평단 설문 & 리뷰를 올려주세요
10대를 위한 마음산책 - 청소년, 교사, 학부모가 꼭 읽어야 할 10대를 위한 인생 지침 43
이충호 지음 / 하늘아래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인생을 살아가면서
우리가 지켜야 할 예절이며 행동 인성들은 아주많다
그것을 모두 갖추고 산다는것은 참 힘든일이다
나는  아이를 키우면서  공부잘하고 똑똑한 아이보다 사람답고 인간적이고 예의를 아는 아이로 키우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몸소 느끼고 그렇게 실천하려고 노력중인데
솔직히 말하면 어른인 나도 그렇지 못할때가 아주많다,

이책속에는 43가지 우리가 지켜야 할 덕목들
예의 인내. 행복. 용기 희망. 인내 노력등등
정말 살아가면서 필요한 모든것들이라고 말하기는 그렇지만 살아가면서 우리가 한번쯤 다 생각해볼만한것들이 들어있다,
예의가 무엇이다 그러니 너희들은 이렇게 해야한다가 아니라
예의를 지킴으로써 어떤이는 이런일도 있었다고 한다
그러므로 우리들이 어떻게 해야할까 라는생각을 해보게끔 해주는 책이다,

나도 살아가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책이다
그동안 사람들을 만나면서 아픔도 있었고 슬픔도 있었고 사람에 대한 실망도 있었다
그래서 나는 그러지 말아야지,,
나는 그렇게 살아가지 말아야지 다짐하고 또 다짐하지만 솔직히 뜻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또 반성을 한다,

이책을 읽으면서 아주 많이 반성을 했다
이책은 두고두고 내아이랑 나를 위해서 읽어야 할 책 같다

이책은 아이들 뿐만이아니라 아이를 키우는 부모 아이를 가르치는 선생님들도 꼭 읽어보아야할 책이라고 생각을 한다
너무 어려운 이야기를 아주 쉽게 재미나게 들려주는 책이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인나,,
나부터 덕목을 잘 갖추고 아이를 열심히 잘 키워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