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번째

낙타할아버지..
봉구가 만난 낙타할아버지,,
달동네에서 뽑기를 하는 할아버지,,
마음대로 되지 않아 할아버지를 미워하는 마음에 낙서를 하는 봉구
그러나 따스한 할아버지의 마음,,
참 마음 한구석이 짠하면서도 포근해지는 그림책이다너무나 고운 그림책이다
그림이 너무너무 좋다,,

45번째

최소리,
소리를 다시 만났습니다
엄마를위해 빨간 녹음기를 보물로 여기는 소리를 다시 만나
소리이 새로운 집에서의 희망찬 출발을 들어보았습니다,

 

 

46번재

음력오월오일
단오에는 무슨놀이를 하는지
단오는 왜 생겼는지,
흥겨운 단오놀이를 다녀왓습니다,,

47번째

애완동물
요즘 시대는 사람들이 많은 애완동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키우다 힘들면 몰래 가져다 버리는 사람들도 있답니다
동물들도 다 감정이 있고 생각이 있는데
너무 동물들을 학대 한다면 동물들이 얼마나 힘들까요
동물이 전해주는 사랑과 감동의 이야기,,,

48번째

내딸을 위해서 준비한 책
외동이가 뭐가 나쁜데,

그런데 나쁜것도 있겠구나 싶다,

나는 외동이가 아니었으니까,,

49번째

도도를 만나보자
도도는 펭귄이다
도도는 새지만 하늘을 날 수가 없다
새지만 하늘을 날 수없는 친구들이 이제 하늘날기가 시작되었다
그 흥미로운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보자,,

 

50번째

외로운이에게 친구가 생겼어요
그런데 어느날 그 친구가 어딘로가 사라져버렸네요
실망,,
그러나 다시 찾아온 친구,,
아이들 눈높이에서 본 달님의 그림자
아이들 눈높이에게 읽을 수잇는 과학그림책도 아니면서 생각을 하게 만드는, 아주 재미난 그림책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바람 2008-05-28 15: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외동이 궁금하네요 전 외동이여서 나쁜게 참 많다고 느끼고 자랐거든요. 사회적 편견도 많고 하지만 요즘은 외동이들이 많아서~저자랄땐 저 혼자가 거의였고 게다가 다들 이상한 눈으로 보았다는~

울보 2008-05-29 20:30   좋아요 0 | URL
요즘도 종종 그렇게 말하는 어르신들 계셔요,
그리고 외동이의 장점과 단점을 들려주는 그림책인데,
아이가 많이 공감하는 부분도 있어요,
재미난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