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내 책 만들기 로렌의 지식 그림책 15
로렌 리디 글.그림, 안종설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조카가 초등학교 4학년이다
조카녀석이 제일 좋아하는 만화책이 졸라맨이다
나는 저런 책을 왜 볼까 싶은데 아이들은 너무너무 재미있단다
솔직히 안에 내용은 잘 모른다
주인공이 졸라맨이고 뭐 졸라맨이 들려주는 이런저런 이야기겟지
그런데 우리조카가 초등학교2학년때부터인가 나에게 책을 팔았다
왜 그런거 4컷 만화같은것을 여러장 엮어서 만화책을 만들어서 이모 이거사줘라고 해서 왜?
나 이책 팔아서 내가 좋아하는 책 사게
해서 배를 잡고 웃은적이 있다

"재미도 없는것 같은데 "싫어라고 하면 삐져서 말도 하지 않고 그랫엇다
요즘은 만드는 것이 한결 내용도 있고 결말도 있어서 종종 사주기도 한다
그런데 처음에는 너무 신기햇다
저렇게 만들 생각을 하다니 하고 그래서 좀더 책처럼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줄까 싶어서
책을 재미나게 만드는 방법에 관한 책을 사준적이있다
그래서 인지 그 후 한결 나아진것 같다

이번에 새롼온 그림책
멋진 내 책만들기는
내 아이가 너무너무 재미있어하는 그림책이다
유치원을 다니면서 종종 만들어오는 그림책비슷한 것이있다

선생님이랑 주제를 정해가지고 만들어오는 것을 보고 너무 재미있어서 한참을 들여다본적도 있다
그래서 인지 이책을 보고는 아이가 더 좋아한다
그리고 자기도 해보고 싶다고 해서 종종 만들어보라고 하지만 아직은 버거운모양이다
이야기를 꾸미는것이 아직은 언니 오빠들이랑은 많이 달라서,,
그래서 아이랑 나눈 대화가 좀더 많은 이야기그림책을 보고
좀더 멋진 상상을 더 많이 해보고
그림도 많이 그려보고
좀더 크면 하자라고 햇습니다
종종 저보고 만들어달라고 해서 혼자 끄적거려서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재미있더라구요,,

책을 만드는 과정
책을 만들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
어떻게 만드는 지를 아주 자세히 설명을 해주었다
그래서 아이들이 만들기해보는것도 좋은 재미일것 같다
책을 만드는것이 얼마나 어려운 과정인지도 배우는것 같다
그리고 이야기를 꾸미려면 많은 상상을 하고 생각을 해야한다는것도 배운것 같다
아주 재미나고 유익한 그림책이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씩씩하니 2007-11-05 15: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 책.도서관에서 사서 저도 읽어보았는데...참 좋았어요...
책에 대한 물리적 이해가 책 사랑으로 연결될 수 있기를..

울보 2007-11-06 11:21   좋아요 0 | URL
류가 어제 만들기 시작한 책이 완성되면 보여드릴게요,
정말 웃겨요,,ㅎㅎ

aqa 2009-08-27 09: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a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