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은 지역도서관이 있다고 자랑했었는데.... 사실 도서관을 많이 이용하진 못한다.
평일은 직장 다니느라 그렇고, 휴일에야 조금씩 다니는데.... 사실 책구경하고 대여 받기위해
잠깐 들르는 것에 불과하다.

토요일날 큰 맘 먹고, '대홍수'를 들고 도서관에 갔다.
일단, 빌려 읽을 책을 고른 다음 창가 쪽 책상에 앉아 '대홍수'를 읽겠다는 것이 나의 계획이고
비연님이 추천한 마이클 코넬리의 '링컨 차를 타는 변호사'와 '시인'을 빌린 후 자리에 앉아
간만의 진지한 독서를 시도했다.

아 그런데... 점심을 막 먹은 후였다는 것, 그리고 전날 내가 새벽에 들어왔다는 것,
아침엔 애들 학교 보내고, 옆지기 신당창당일로 나가고 그 조용한 분위기를 만끽한다고
영화 '더 클래식'을 보느라 늦잠을 자지 않았다는 것...등등이 나를 조용한 묵념의
세계로 이끌로 가는 것 아닌가....ㅠㅠ
책 읽으러 가서 입가에 침 흘리는 줄도 모르고 자고 있었으니... 

몇 번 뒤척이며 잠을 청하다가 결국 저린 팔의 항의를 이기지 못해 눈을 뜨고 앞을 보니
웬 여고생이 참 측은한 눈빛으로 날 보고 있고...아 쪽팔려...
다시 책을 읽으려 해도 고개만 끄덕이지 활자는 계속 그 자리에서 맴돌고...결국, 가방을
들고(잃어버릴까봐...나 좀 소심하다)  담배 한 대 피러 바깥으로 나가야 했다.  

아 목표는 그냥 담배 한 대 피고 다시 도서실로 들어가는 건데... 입구에 있는 도서실 직원
나 한테 "안녕히 가세요" 인사한다. 순간 나 "예"하고 대답했다. 그러고 나오니 다시 들어
가기도 뻘쭘하고....걍 집에 와서 편하게 내리 잠을 잤다.

그나마 위안은 마이클 코넬리의 소설이 무척이나 흥미진진 했다는 것. 저녁에 펼쳐보니
눈을 뗄 수가 없었다. 결국 '대홍수'를 읽는 건 물건너가고 코넬리 소설만 죽어라 하고
봤다는 것. 그러고 보니 도서관에서 빌린 소설들은 전부 추리소설이고....
좀 무겁게 읽을 만한 책들은 빌려 올 엄두도 못내고 있다. 
 
도서관에서 내가 빌린 책들 리스트 
 

 

 

 

 

 

 
일본의 패전 직 후 3대가 경찰이 되어 시대별 사회와 범죄, 인간에 대한 이야기를 경찰의
시각에서 녹여내고 있다. 일본 경찰이나 우리나라 경찰이나 별 다를 것도 없어 보이고
특히 일본의 전공투가 활약하던 시대의 이야기는 소설이지만 나름 흥미로웠다.

 

 

 

 

 

 

 

재미는 있지만 참 두꺼운 책들이다. 구성도 탄탄하고 반전은 기가 막힐 정도다.
당분간 마이클 코넬리는 그 이름만으로 책을 보게 될 것 같다.

그나저나...나도 추리소설 좀 그만 읽고 제대로 독서 좀 해야하는데...가을은 벌써 지나가고
슬슬 연말 분위기가... 책은 커녕 몸이나 축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듯 하다.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연 2009-11-25 23: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경관의 피>도 좋습니다.ㅋㅋㅋㅋ 제 유혹에 넘어가버리신 머큐리님..^^
(저도 그만..그저께 추리소설을 다량 주문하고야 말았습니다..작심삼일..이라고..ㅜㅜ)

머큐리 2009-11-26 00:03   좋아요 0 | URL
오늘 <시인>을 끝내니...지인이 <전쟁 전 한 잔>을 선물로 보내왔어요
주중에 읽고 주말엔 꼭 <대홍수>에 도전할겁니다...ㅋㅋ
그나저나 무슨 책을 구입하신건지...ㅎㅎ

무해한모리군 2009-11-26 08: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쟁전한잔도 재미있어요! (아~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탐정이예요 ㅎ)
경관의 피는 꼭 읽어보고 싶은데, 내년 휴가쯤에나 =.=
저도 이번 주말에 대홍수를 읽을려구요.
지금은 파란여우님의 두꺼운 책을 독파중입니다. 으허~

다락방 2009-11-26 08: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아 링컨차 사라는 충동질 페이퍼가 여기저기 너무 많아요. 그런데 이제 머큐리님까지..아아아아아아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머큐리 2009-11-26 09:08   좋아요 0 | URL
아 저는 개인적으로 링컨차보다 시인이 더 좋았어요...ㅎㅎ
둘 다 보시라는 얘기라는거 아시죠??

다락방 2009-11-26 12:36   좋아요 0 | URL
시인은 봤거든요, 머큐리님. ㅎㅎ 여름에요. 근데 저는 시인의 반전이 별로 마음에 들지는 않았었어요. 아주 흥미로운 소설이 갑자기 헐리우드 영화로 바뀌어버린 것 같았달까요.
여하튼 링컨차는 ..... 아 조금 더 참아야 해요.

머큐리 2009-11-26 18:08   좋아요 0 | URL
그래요?? 그런데 미국 소설들은 헐리우드식을 벗어나긴 힘들어 보여요..
링컨차도 감안하시고 읽으셔야 합니다...ㅎㅎ

이매지 2009-11-26 09: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 재미있는 책들만 빌려오셨군요 ㅎㅎㅎ
코넬리는 정말 이름만으로도 주저없이 손이 가는 작가 ㅎㅎ

머큐리 2009-11-26 18:09   좋아요 0 | URL
알고 계시는 분은 다 알고 계시는군요..
전 얼마전에 비연님땜에 알게 되었어요..ㅎㅎ

Forgettable. 2009-11-26 10: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 전 요새 추리소설 안읽고 있어요!!!!!! (그러고보니 책을 거의 안읽네요;;)
도서관에서 빌려온 책은 반납기한이 있기 때문에 빨리 읽고 빨리 반납할 수 있는 책을 빌리는게 좋겠다고 이번에 새삼 깨달았어요. 전 요상한 책들만 빌려온 바람에 잘 안읽히네요 ㅠㅠ
추리소설을 빌리고, 교양도서를 사자고 다짐...

머큐리 2009-11-26 18:10   좋아요 0 | URL
나도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결심한 사항...
추리소설은 될 수 있으면 빌려 읽고...좀 읽을 만한 책들을 사자 !!!
(이런걸 절약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2009-11-26 10:4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11-26 12:1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