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설교자 조지 휘트필드
송삼용 / 생명의말씀사 / 1998년 3월
평점 :
품절


 우리가 일반적인 경건서적과 교리서적을 통해 유익을 얻음과 동시에 자칫 사고와 관념에 오류를 양산할 위험이 있는 것에 반하여 누군가의 전기를 읽는 것은 보다 덜 위험하면서도 결코 경건서적이나 교리서적이 주는 유익에 뒤지지 않는 유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전기가 같는 힘은 크다고 생각된다.

 조지 휘트필드에 관한 첫 만남은 군대 내의 교회 서적부를 통해서였다. 그의 전기를 읽으면서 참으로 많은 감동과 도전을 받았다.

 휘트필드의 삶은 그 자체로 그리스도를 향한 열망이었다. 치열한 기도와 경건의 갈망 그리고 몸을 바친 열정적인 설교는 그가 다른 칼빈주의자들과는 다른 위대한 부흥을 경험한 원인이 아닌가 생각된다. 휘트필드는 칼빈주의자였으면서도 보다 도전적이고 적극적인 전도자였던 것 같다. 비록, 그가 웨슬리와 달리 예정론에 있어서도 칼빈의 사상을 수용하였지만 웨슬리보다 더 힘있는 복음 전도를 이루었다. (일반적으로 칼빈주의자들 내에서 대 부흥은 좀 생소한 감이 있기 때문이다.)

 휘트필드의 생활이 철저한 자기관리와 시간의 아껴씀이었음을 보면서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참으로 하나님의 임재와 감동하심 가운데 구속되지 않았다면 그러한 철저한 관리와 기도생활은 어려웠을 것이다.

 하나님의 이러한 특별한 부으심은 아무래도 하나님의 남다른 뜻이 있었던 것같다. 물론, 모든 그리스도인이 이러한 소망을 품지 못할 것은 아닐찌라도 무엇인가 휘트필드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은 남달랐던 것같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또한, 우리 각자의 자리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길 소망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