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깊은 순종_2008. 8. 19

 

나는 내 삶에 있어 나의 권리와 선택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

지금껏 나는 줄곧 내가 무엇이 되고 싶은가 소망했다.

내 마음은 깊은 갈망에 사로잡히곤 했다.

그러나 내 삶의 주인에 대해 분명한 태도를 갖지 못했다.

 

투쟁의 끝이 없는 나날 속에 나는 한 가지 매우 깊은 고뇌에 사로잡혔다.

그것은 지금까지 내가 이해하지 못했던 새로운 사색이었다.

 

내가 무엇이 되고 싶은가 아닌가의 고민, 무엇을 하고 싶은가 안하고 싶은가의 고민.

사실 그것은 내가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들이었다.

그것은 실상 나의 권리와 선택의 것이 아니었다. 난 나의 오묘한 교만을 떠올렸다.

나를 향한 권리와 선택이 하나님께 있고, 내 주인이 주님이시란 사실.

그리고 내게 주어진 유일한 하나의 권리. 그것은 순종할 수 있느냐 없느냐 그것 하나였다.

이는 내게 주어진 가장 심오한 질문이자 가장 깊은 고민이 정작 무엇인가 일깨워주었다.

 

때로는 고달픈 현실 앞에서 고뇌를 호소했다.

그러나 내게 주어진 모든 환경이 그 자체로 하나님께로부터 난 것임을 믿는다면.

내가 다 이해할 수 없는 것을 다 알려고 하지 않아도 된다.

하나님의 원하심이라면 난 그분의 종으로 겸허히 받아들이고 내 순종은 이뤄진 것이다.

더러는 깊은 상처를 받는 것. 하나님은 그 상처받길 원하셨고 허락하셨다.

 

오직 나를 향한 주권을 가지신 분. 나의 주인.

 

그분의 행하심이 내게 온전히 있는 것 그것이 내가 받아들여야할 일이었다.

나는 점점 그동안 내가 좀처럼 두려워 할 수 없던 하나의 기도에 조심스럽게 접근해가기 시작했다.

 

‘주여! 주님 보시기 좋은 대로. 내게 행하시고픈 대로. 주님 하고 싶은 마음대로 내게 행하소서. 부디 저에게 순종할 수 있는 믿음 그것 하나만 주소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