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건한 삶을 위한 부르심 세계기독교고전 6
윌리암 로오 지음, 앤드류 머리 엮음, 서문강 옮김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02년 1월
평점 :
절판


 윌리엄 로의 이 책은 경건이라는 주제를 넓고 깊게 다루고 있다. 물론, 이것은 저자의 깊이 있는 경건과 묵상의 삶으로부터 나온 잠언이다. 

 보통 우리는 경건이라고 하면 육욕적인 욕망을 절제하고 이기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그러한 매우 협소한 관점의 경건을 말하고자 함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윌리엄 로는 경건은 곧 하나님을 기쁘게하는 삶, 하나님께 헌신된 삶 그 일체로 정의한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순전한 마음과 영으로 드려지고 촛점이 맞춰지지 않은 모든 삶의 태도와 육신적인 관점이 불경건이란 것을 여러 방편과 실례들로 설명한다. 

 그러므로 경건은 하나님의 영과 밀접한 관계에 이르는 것이며, 그 안에서 이뤄지는 하나님 중심주의적인 삶, 그러한 모든 이성과 관점, 정서와 기질, 성향을 모두 포괄하는 매우 넓고 깊은 개념인 것이다. 

 우리는 그리스도 제일주의를 늘 배우지만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의 원리는 매우 이기적이며, 세속적인 관점에 오염되어 있다. 저자는 바로 그러한 점을 통찰력있고 심도있게 지적해준다. 

 내용의 주된 구성은 첫째 경건에 대한 개념들의 정리->둘째, 경건과 시간/재물의 사용관계->셋째, 경건의 의무와 행복->넷째,경건과 기도/찬양->다섯째, 경건과 겸손->여섯째, 경건과 순종/회개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