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유플 2G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한두달 전부터 통화와 문자가 먹통이 되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게 되어 중요한 통화를 못하는 경우가 왕왕 발생하게 되어 무척 난감한 경우가 많아 삼성 AS센터와 유플 대리점을 몇번이나 왔다갔다 했다.

 

우선 삼성(핸드폰이 애니콜이다)에선 핸드폰 자체에는 큰 무리가 없다면서 아마도 문자가 꽉 차서(폴더폰의 문자저장은 100건까지만..) 그런것 같으니 문자를 삭제해 보란다.ㅎㅎ 웃기는 것은 예전에는 문자가 꽉차도 통화나 문자 발송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점이다.센터가사가 그러나 발신수신 문자를 모두 삭제해 보니 처음에는 되는듯 싶더니 조금있다 다시 먹통이 된다.

그래 유플 대리점에 가서 이야기를 하니 역시 통신에는 문제가 없다가 다시 삼성AS로 가보라고 토스한다.

 

이러기를 여러번.. 짜증이 머리끝까지 나는데 결국 진실을 듣게 되었다.어느 유플 직영점 직원왈 현대 유플에서도 돈이되는 스마트폰에 집중하느라 2G기지국을 많이 축소하기에 통화가 안되는 경우가 많다면서 자신의 할아버지도 2G를 사용하는데 통화가 자주 안되 자신이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라고 권했다고 한다.그러면서 2G도 가장 늦게 나온 폰이 그나마 통신이나 문자가 잘된다고 살짝 귀뜸해 주었다.

 

문자와 통신만되는 2G는 통신사에는 거의 이익기여도가 없어 내논 자식으로 취급한다고 하는데 그래선지 KT는 몇년전에 강제로 2G를 퇴출시켰다.SK와 유플역시 2G는 계륵이라 거의 투자도 않고 유지보수도 제대로 하지 않는것 같은데 이럴거라면 아에 KT처럼 보상하고 2G를 폐지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

괜히 통화가 안되게 해서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바꾸도록 은밀하게 유도하지 말고 말이다(뭐 애플게이트의 또다른 변형이 아닌가 싶다)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재는재로 2018-01-30 19: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2G쓸데 고장나서 수리센터 가니 수리비가 부품값해서20만원 넘게 나온데서 수리포기하고 폰을샀죠 오래된연식은 부품구하기도 어렵고 수리비도많이들어요 팔기급급해서 a/s는 나몰라하는것같아요

카스피 2018-01-30 23:09   좋아요 0 | URL
ㅎㅎ 저도 전자제품 AS시 부품값이 너무 비싸 포기한 경우가 종종있어요.제품은 감가상각이 되서 중고가가 바닥인데 부품은 신품가격이니 배보다 배꼽이 더큰 경우죠.
하지만 2G폰의 경우 너무 오래전에 생산한거라 아마 제조사에서도 부품이 없을거란 생각이 듭니다.제 벤츠폰의 경우만 보더라도 2003년에 제작되었으니 벌써 15년전 제품이기에 부품이 있을거란 생각은 하지 않았어요.벤츠폰의 경우 폰 자체가 고장나서기 보다는 통신사의 정책고 배터리 효율저하로 결국 제 스스로 사망선고를 한 셈이죠.그나저나 2G폰 배터리가 15년이나 간 것이 더 놀라울 따름이죠.지금 스마트 폰 배터리는 자주 사용해서 그렇기도 하지만 2년만 지나면 아마 효율이 훅 떨어질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