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보면 집에 곰팡이가 피는 경우가 종종 있지요.대부분 결로 탓인 경우가 많은데 이거 때문에 집주인의 경우 새 아파트일시 시공사와 다툼이 많은 편인데 일반적으로 결로 현상은 자연현상이기에 단열재를 잘 쓰면 잡을수도 있지만 입주하는 사람의 생활습성에 따라서 결로가 심해질수도 아닐수도 있기에 잘잘못을 따지기 참 애매하다고 합니다.가끔 대기업 신축 아파트에서 결로 현상이 심해서 곰팡이가 심하게 발생한다는 뉴스를 본적이 있는데 입주민이 소송걸어서 이겼다는 기사를 본 기억이 없네요^^;;;

 

일반 월세나 전세집의 경우도 결로에 의한 다툼이 많은 편인데 인터넷에서 보면 사진찍어 소송걸어란 이야기가 많은편인데 실제 승소했다는 내용은 본적이 없는것 같아요ㅜ.ㅜ

 

아무튼 제가 살고 있는 방도 곰팡이가 피었네요.주로 안보이는 곳에 슬며시 피다보니 이제사 발견했는데 거저다시피 싸게 사는 입장이라 쥔장님께 말하기도 뭐해서 인터넷에서 곰팡이 제거제를 알아보았습니다.뭐 동네슈퍼에 가도 곰팡이 제거제는 있는데 주로 욕실용등이에서 벽지에 바르면 탈색된다는 단점이 있지요.

그래서 알아보니 좋은 제품이 있는데 쓰신분들의 블로그에서 칭찬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좀더 찾아보니 우수하다는 매일경제신문기사도 났네요.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newsview?newsid=20160203040609492

 

그래서 인터넷으로 주문하려고 하니 모두 판매 금지라고 뜨네요.너무 잘팔려서 그런가 싶어 본사에 들어가보니 이런 안내문이 떠억 뜨는군요.

흠 내용을 읽어보니 요즘 문제가 되는 가습기 살균제의 독성물질인 phmg를 이 회사에서도 신발용 탈취스프레이에 사용해 동사의 타 제품에도 환불문의가 많아서 아예 홈페이지와 회사전화가 먹통상태인것 같습니다.

 

여러 블로그에서 곰팡이 제거가 탁월하단 말을 들었는데 가습기 살균제의 독성물질이 판매제품중 하나에 들었다고 하니 찜찜하기 그지없네요.그냥 동네 슈퍼에서 파는 곰팡이 제거제로 박박 문질러야 될것 같습니다.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cyrus 2016-05-30 14:0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옥시 파문 이후로 화학성분 제품들 사용을 자제하는 편입니다. 선크림, 치약도 몸에 안 좋은 화학물질이 함량 되어 있어요. 선크림 바를 때 햇빛이 많이 받는 얼굴 부위에만 바르고, 양치질하고 나면 여러 번 입 속을 물로 행굽니다.

카스피 2016-05-31 02:07   좋아요 2 | URL
넵,요즘 화학제품 쓰기가 겁나더군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