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에 사각턱 수술로 유명한 서울 강남의 한 성형외과가 병원 내부에 환자들의 턱뼈로 만들어진 구조물을 설치해 논란이 일었지요.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OO성형외과는 의료폐기물 관리법을 위반한 혐의로 구청 측 조사를 받았는데 이 성형외과는 수술 받은 환자의 턱으로부터 깎아낸 뼈들을 기둥 형태로 된 투명한 유리관에 넣어 전시하면서  턱뼈 구조물 사진을 성형외과 홈페이지 병원소개란에 게재했다고 하더군요(현재는 삭제ㅋㅋㅋㅋ)


<와우 저 많은 뼈가 턱뼈인가 보네요.정말 그로테스한데 어떻게 보면 마치 무슨 조각 작품같은 느낌은 주는군요>

결국 강남구청의 단속결과 저 뼈탑은 성형외과에서 철거되었다고 하는데 국내 한 성형외과의 해프닝이 외국까지 소개되었나 봅니다.한 외국인이 철거 반대관련 글을 트윗에 올렸네요^^



대략 번역해보면 '강남 스타일'의 턱뼈 탑이 사라지다니 참으로 애석하다. 대한민국의 끝내주는 불가사의를 지켜줘라란 뜻인것 같군요(ㅎㅎ 영어실력이 딸려서 그러니 아래 댓글을 누가 좀 번역해 주셔용^^;;;;)

ㅎㅎ근데 외국인의 이름이 어디선가 낯이 있다 싶더니 와우 이 책을 쓰신 분이군요.

 

ㅎㅎ SF소설계의 거장이 성형뼈탑을 지켜달라고 하는데 관광자원의 확보차원에서 다시 성형외과 병원에 진열케 하는것은 어떨까요^^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4-01-30 02: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코드명 J는 소설을 먼저 읽고 영화를 보았는데요, 제가 본 건 어쩌면 영화화된 내용으로 다시 나온 소설일 수도 있겠어요. 단편은 아니었거든요. 영화에서 악당으로 기타노 다케시 나왔던 것 같은데, 맞나요? 오래되어 세세한 건 기억이 별로 믿을만하지 않네요. ^^ 저도 잊어버렸는데, 구차달님 댓글을 보고 생각이 조금 났습니다.
카스피님, 오늘부터 시작된 설연휴 즐겁고 재미있게 보내세요.

카스피 2014-02-09 18:03   좋아요 0 | URL
원래 코드명 J는 깁슨이 영화 시나리오를 위해 쓴 글로 영화가 만들어진 이후 소설로 다시 쓴 작품이라고 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