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통령이 국정원 댓글 사태로 여기저기서 많이 까이는듯 합니다.솔직히 대통령이 좀 유연하게 대처했으면 이정도까지 갈 사항이었나 하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야당이 국정원 댓글 사건으로 문제를 삼고 논란을 일으키자 이제는 카톨릭 정의구현 사제단의 일부 신부님들이 급기야 대통령 하야 미사까지 들이는 사태가 일어났네요.

뭐 하야 미사야 개인의 자유고 각자 생각이 다르니 뭐라고 말하기 그렇지만 박창선신부의 연평도 발언은 도가 지나치단 생각이 드네요.

 

위 사진의 말을 정리하면 "NLL은 유엔군 사령관이 우리 쪽에서 북한으로 가지 못하게 잠시 그어놓은 선으로 북한과는 아무 관계도 없고 군사분계선도 아니다.일본독도에서 자기 땅이라고 훈련하면 대통령은 어떻게 해야 되겠는가. 쏴버려야 한다. 안 쏘면 대통령 문제 있다.그러면 NLL(서해북방한계선), 문제 있는 땅에서 한미군사운동을 계속하면 북한에서 어떻게 하겠는가. 그것이 연평도 포격 사건"이라고 말했다고 하는군요.

박신부님 논리대로 한다면 대한민국 헌법은 북한땅도 대한민국 영토라고 명기하고 있으니 핵개발 장난을 하는 북한에 미국과 함께 핵 미사일 개발하는 곳에 미사일 공격을 하는것도  당연한 것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연평도 포격에서 전사한 고 서정우병장과 문공옥 이병>

연평도 사건일에 왜 연평도 관련 얘기는 왜 꺼냈는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대통령에 대한 햐야미사와는 별개로 이런 발언은 대다수 국민 정서에 반하는 것인데 말이죠.
박창신 신부님이 안전한 대한민국 전주에서 이런 논란의 말(?)을 마음껏 하실수 있으신 것은 연평도 사건등에서 조국을 지키고자 산화한 젊은 군인들 덕분이란것을 꼭 유념해 주시길 바랍니다.
by caspi


댓글(4)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감은빛 2013-11-26 13: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글쎄요. 앞뒤 맥락 없이 딱 저 발언만 잘라서 말하는 것이 오히려 불편하네요.
인용하신 영상 화면이 종편인가요?
이건 딱 걔네들이 맨날 써먹는 수법이잖아요.

분명 딱 저렇게만 말했다면 그건 분명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저게 다가 아니었을 겁니다.

연평도 사건으로 희생된 군인들은 유감이지만,
그 책임은 분명 훈련을 강행한 미군과 군 수뇌부와 정치권에게 있습니다.
아마도 신부님은 그런 내용을 강조하려던 게 아닐까요?

카스피 2013-11-26 23:25   좋아요 0 | URL
넵,JTBC영상캡쳐입니다.종편4개중에 그나마 중도를 지킨다는 방송이죠^^
개인적으로 신부님의 국정원 불법선거개입문제에 대한 의견은 박대통령의 하야유무에 대한 찬성과 상관없이 사회의 지도층으로 당연히 하실 말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여기까지만 말씀하셨으면 좋았을텐데 신분님의 어떤 의도를 가지고 말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연평도피격에 대한 발언은 잘못되었단 생각이 듭니다.
좌도우도 아닌 회색분자의 입장에서도 이 발언은 좀 지나친단 생각이 드네요.그건 굳이 꼴통보수가 아닌 중도적 입장의 사람들 시각에서도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감은빛 2013-11-26 13: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ttp://www.hani.co.kr/arti/society/area/612579.html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박 신부님은 NLL에 대해 우리가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것과 달리,
유엔군(즉 미군)과 우리가 일방적으로 주장하는 선이라는 내용을 강조하고 있네요.
그리고 정치권의 책임을 강하게 묻고 있습니다.

앞뒤 맥락을 보아 저는 그리 문제되는 발언은 아니라고 봅니다.

카스피 2013-11-26 23:28   좋아요 0 | URL
저도 전문을 읽어보았습니다.국정원 댓글사건에 대한 비판은 저도 맞다고 생각되지만 신부님 말씀중에 단순 오류나 다른 사람들과 시각차기 있는 발언도 상당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이걸 가지고 또다시 정부 여당이 국면전환의 카드로 이용해선 안된다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