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선 후보가 문재인 의원임을 누구나 다 아시죠?

요즘 문재인과 안철수 두 후보가 야권의 대선후보 단일화 문제로 첨예하게 다투고 있습니다.ㅎㅎ과연 어떤분이 야권의 대선후보가 될지 무척 궁금해 지는군요.

 

뭐 여기서 정치 이야기를 하려는 것은 아니고 두 대선후보의 인상 즉 이미지에 대해 말해보고자합니다.

개인적으로 아무런 정치 행위를 해보지 않은 안철수 후보가 이처럼 유력 대선후보가 된 사실이 좀 이상하단 생각이 들긴 합니다.대선에 마치 나갈 듯 말듯하다가 대선 얼마 안남고 대선 출마를 표명한 사실은 안후보에 대한 개인적 호감을 떠나서 안철수 후보가 이번 대선을 정책 대결이 아닌 이미지 대결로 끌고 가려는 것이 아닌가 싶어 좀 아쉽단 생각이 듭니다.

많은 국민들이 안철수 후보를 지지하는 것은 기성 정치에 대한 국민들의 불신이 극에 달한 점도 있겠지만 서울대 의대 출신이라는 학력,그리고 안철수 연구소와 같이 첨단 IT기업을 운영했다는 사실외에도 안 후보의 뭐랄까 동글 동글하고 귀염성 있는 얼굴 역시 그의 인기에 한몫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곰돌이 푸우같은 푸근한 인상을 주는 안철수 후보>

 

그에 비해 문재인 후보는 서민들을 대변한 변호사 출신답게 뭐랄까 기득권 세력과 맞서 싸웠다는 투사의 의미지가 있단 생각이 드는데 특히 염색하지 않은 하얀머리와 각진 그의 얼굴이 더욱 더 그런 느낌을 준단 생각이 듭니다.하지만 소탈한 웃음과 더불어 그가 쓰고 있는 안경이 문재인 후보의 날카로운 이미지를 좀 완하시켜 준다는 생각이 듭니다.

<노무현 대통령과 함께 있는 문재인 후보.이 당시 안경은 각진 금테여서 뭐랄까 딱딱하고 올드한 인상을 주는 군요>

<근래의 문재인 후보.부드러운 둥근 안경탓에 젊으면서도 샤프한 인상을 줍니다>
 

뭐 안경이 인상을 달라 보이게 할 수 있나 하사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뽀로로와 유재석의 예에서도 알수 있듯이 안경쓰는 사람들엑 있어 안경은 실제 사람의 인상을 달라 보이게 하는 주요 도구로.만약 문재인 후보가 검은 색 뿔테안경이나 두꺼운 금테 안경을 썼다면 아마 지금과 다른 인상을 주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안경없는 뽀로로와 유재석은 뽀통령과 유니님이 아니여~~~>
 

문재인 후보의 안경은 덴마크에서 제작되어진 LINDBERG사의 MORTEN U9로 얇고 탄성이 좋은 티타늄을 하나로 이어서 나사와 땜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무게도 1.9g 으로 현존하는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안경이라고 하는군요.약할 것 같아 보이는데 이외로 내구성은 상당히 강하다고 하는군요.

<문후보가 요즘 착용하는 안경>

문후보가 이 안경을 끼니 슬림하면서도 부드러운 안경탓에 샤프하면서 깔끔한 이미지로 보여지는것 같습니다.

 

가벼운 안경이라 일단 흥미가 가긴하는데 가격이 60만원대를 넘는다고 하니 주머니가 가벼운 저에게는 ㅎㅎ 넘 비싸단 생각이 드는군요ㅜ.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감은빛 2012-11-21 13: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60만원!
6만원짜리 안경도 제게는 너무 비싸요!
안그래도 안경 렌즈에 잔기스가 많아서,
월급 받으면 안경 맞출까 말까 고민중이었어요.

카스피 2012-11-22 10:11   좋아요 0 | URL
안경알은 기스가 없어 유리알이 좋긴한데 넘 무겁지요^^;;;
그나저나 60만원짜리 안경테는 일반 서민에겐 좀 무리지만 문후보는 변호사이시니 괜찮을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