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풀하우스(2005)-원수연

곰 세마라의 노래가락으로 유명한 비,송혜교 주연의 풀하우스는 93년부터 연재한 원수연 작가의동명 원작 풀하스를 드라마로 만든것으로 가수 비를 배우 비로 만든 작품으로 유명하지요.

그리고 황정음 박기웅을 주인공으로 하는 풀 하우스2도 올 10월달에 방영된다고 하네요.

   


12.
(2006)-박소희

대한민국이 입헌군주제라는 설정 아래, 황태자와 정략 결혼을 하게 된 평범한 여고생 채경이의 이야기를 그린 만화이다. 싸가지 없는 황태자 이신과 엽기적인 채경은 알게 모르게 서로에게 정이 들지만, 서로에 대한 감정을 숨긴 탓에 여러 우여곡절을 겪게 된다는 내용의 궁은 대한민국이 1945년에 입헌군주국 체제를 채택하여 현재 황제가 존재한다는 가정하에 시작하는 일종의 대체 역사 드라마로 만화가 박소희의 ''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윤은혜,주지훈,김정훈,송지효등이 나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작품입니다.

   


13.
다세포소녀(2006)-B급 달궁

이전의 드라마들이 주로 전문적인 프로 만화가의 작품을 드라마를 공중파에서 방영한것에 반해 다세포 소녀는 특이하게 B급 달궁이란 필명을 가진 아마추어 작가가 인터넷의 개인 홈피에서 연연재한 것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케이블 TV에서 만들어져 방영된 작품이지요.

워낙 원작 만화 자체가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하지만 전교생이 성적 판타지로 가득한 무쓸모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별종 학생들의 엽기적인 사랑은 사회적 통념과 성에 관한 상식을 뒤엎는 도발적인 내용이어서 공중파에서 방영되긴 부적절했지요.그래선지 아마 이작품은 모르실 분도 계신데 임성은,곽지민,고준희등이 출연했습니다

 


14.
쩐의 전쟁(2007)-박인권

쩐의 전쟁은 돈 때문에 인생을 망친 한 사나이가 돈에 복수하려다가 돈의 노예가 되고 마지막에는 불행한 결말을 맞게 되는 한 남자의 절규를 그린 작품으로 시청률이 35%를 넘은 인기 드라마 로 박신양,박진희가 주인공을 맡은 작품입니다.

특이하게도 드라마 쩐의 전쟁은 대본소용 만화를 주로 그리던 박인권 화백의 작품-그래선지 박인권 화백의 작품은 잘 모르는 분도 상당수이지요-인 동명 원작 쩐의 전쟁을 바탕으로 만들었습니다.

사실 박인권 화백은 주로 남성들 위주의 성인 만화를 그리다보니 그 내용상 19금이 많은 편인데 소재가 특이해서인지 드라마로 만들어졌고 공중파의 특성상 성적인 내용도 많이 순화되었단 생각이 듭니다.

  


15.
키드갱(2007)-신영우

다세포 소녀에 이어 케이블 TV의 만든 키드갱은 신영우 화백의 동명 만화 키드 갱을 원작으로 만든 작품으로 원작 만화는 98 1권이 나온 이후 2011년에 22권이 나올정도로 10년에 걸쳐 연재중인 작품입니다.

한동안 조폭 코메디 영화에 출연했던 손창민이 주인공으로 전직 조폭으로 나와 죽은 보스의 아이를 지킨다는 내용입니다.

 


16.
위대한 캣츠비(2007)-강도하

2007년에 방영된 드라마 위대한 캣츠비는 그 제목 때문에 미국의 유명 문학자 피치제랄드의 동명 소설 위대한 개츠비를 원작으로 만든 것 같은 착각을 주고 있지만 사실 이 작품은 미디어 다음에 연재되었던 웹툰 만화작가 강도하의 작품을 원작으로 하고 있지요.

만화에선 26세의 장래가 불투명한 백수 캣츠비, 과외수업으로 생활비를 벌어오는 룸메이트 하운드, 대학시절부터 캣츠비와 연인 아닌 연인관계였으나 사별한 부잣집 남자와 결혼한 페르수. 이들이 엮어가는 진솔한 이야기가 주된 내용인데 드라마에선 원작의 핵심 줄거리를 뼈대로 삼아 거기에 철학적 언어들을 영상 언어로 재창조했는데 엠씨 몽,박예진,강경준이 주인공을 맡았습니다.

 

17.사랑해(2008)-허영만

2008 SBS에서 방영된 사랑해는 신문에 연재되었던 허영만 화백의 사랑해를 원작으로 만든 드라마네요.

14년의 나이차를 극복하고 알콩달콩 영희와 철수의 알콩달콩 사랑이야기를 영상으로 옮긴 사랑해는 주인공 철수역에 안재욱,영희역에 서지혜가 주인공을 맡았습니다.

  
 

18.비천무(2008)-김혜린

비천무는 사실 드라마보단 신현준과 김희선이 주연으로 나온 영화가 더 유명한데 2008년에 SBS에서 주진모와 가수에서 배우로 변신한 박지윤을 주인공으로 드라마화 되었습니다.

드라마 비천무는 김혜린의 동명 만화인 비천무를 원작으로 만든 무협 드라마인데 원작 자체가 여성이 무협 만화를 그려 이채를 띠기도 했지만 아름다운 그림체와 두 남녀의 사랑이야기로 많은 여성들에게 찬사를 받은 작품이지요.

 
 

19.식객(2008)-허영만

말이 필요없는 허영만의 국민 요리 만화 식객을 드라마화 작품으로 SBS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식객은 허영만 화백이 4년여의 구상과 2년의 치밀한 취재 끝에 팔도강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무대로 펼쳐지는 각 지방 최고의 음식 이야기를 다룬 본격 한국형 요리만화로 단행본만으로 100만권 이상이 팔린 작품입니다.

김래원,남상미,권오중이 주인공을 맡은 드라마 식객은 원작의 재미를 잘 살린 작품이지요.

 
 

20.타짜(2008)-허영만

허영만 화백의 타짜의 경우 2006년에 조승우,백윤식,김혜수가 나온 영화 타짜가 유명한데 2008 SBS에서 허영만의 동명 만화를 역시 장혁,김민준,한예슬을 주인공으로 21부작 미니 시리즈로 방영했습니다.

허영만 화백의 탓짜는 워낙 원작 만화의 스토리가 탄탄해서 영화,드라마 모두 상당한 인기를 끌었는데 아쉽게도 원작만화가  14,2 5,3 7,4 6권등 총 4 22권이 나왔는데 반해서 드라마와 영화는 모두 1부와 2부의 내용 일부만을 다루고 있다는 점입니다.

향후 나머지 내용도 영화나 드라마로 방영되었으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aint236 2012-10-09 07: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비천무는 정말 안습입니다.

카스피 2012-10-09 09:20   좋아요 0 | URL
제 기억에 비천무는 찍은뒤 한참뒤에 방영했다고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