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많던 유승준이 국내에 들어오지 못하고 날고 기던 한나라당 이회창 전 총재가 대통령이 되지 못한 까닭은 모두 병역문제와 관련이 있었죠.
유승준은 군대 간다간다 방송에서 떠벌리다 막상 군대에 갈려니 미국 시민권을 신청해서 온 국민을 분노케했고 이회창 총재의 경우 아들이 신체 허약으로 군대에 면제되었지만 이것이 약점이 되서 결국 대선에서 지게 됩니다.

요즘 신문을 보니 축구선수 박주영이 합법적이긴 하지만 일종의 꼼수를 부려 병역을 10년간 연기했다고 하는군요.
뉴스를 보니 국방부에서 허락했다고 하니  합법적인가 본데 박주영처럼 튼튼하고 돈 잘버는 축구선수가 10년가 돈을 왕창벌고 10년뒤 38세가 되면 자기 말처럼 공익이나 혹은 면제가 될수 있으니 참 도랑치고 가재잡는 속담이 절로 납니다.

이 뉴스를 보면서 많은 어둠의 자식들은 아마 자신이 힘도 돈도 뺵도 없는 현실을 뼈저리게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전 면제,무전 현역이란 말을 확실히 느낄수 있네요.ㅜ.ㅜ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휘오름 2012-03-18 19: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잉..박주영이면 월드컵이다 뭐다해서 군대 면제 받은줄 알았더니 아닌가보네요. 쩝.. 군대 가봐야 그정도 유명선수면 상무팀에서 뛰다 나오면 될텐데 박주영 정도면 2년 돈못번다는 정도의 이야기만은 아니겠지만 그렇다고 꼼수로 빠지는건좀...;

카스피 2012-03-18 20:19   좋아요 0 | URL
좀 껄쩍지근한 생각이 들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