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만두님 동생분이 올리신 만두님이 돌아가셨다는 글을 보았습니다.만두님의 추리 리뷰를 우연히 보고 알리딘에 정착한지가 벌써 3년째..만두님과 깊은 대화는 나누지 못했지만 추리 소설에 대한 그분의 열정에는 항상 감복했습니다.

그런데 나이도 그리 많지 않으신데 이리 갑자기 돌아가시니 마음이 상당히 아픕니다.아마도 몇주전에 친한 친구의 여동생이 갑자기 죽어서 그런 마음이 겹치나 봅니다.당시 문상 갔을적에 친구 부모님이 어찌나 우시던지 부모가 죽으면 산소에 묻고 자식이 죽으면 가슴에 묻는다는 옛말이 하나 그른것이 없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더군요.

알라딘 서재의 터줏대감중의 한분이시니 만큼 많은 분들이 고인의 죽음에 애도를 표하시네요.동생분이 알라딘 서재에 부고를 올린데서 알수 있듯이 만두님이 얼마나 이 서재와 서재에 계신분들에게 애정을 품고 계셨는지를 잘 알 수 있는것 같아요.
만두님 하늘 나라에 가셔도 즐기시던 추리 소설을 계속보시고 아프지 마시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1)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내 삶에 영향을 미친 리뷰어의 부고소식
    from 승주나무의 책가지 2010-12-15 00:27 
    나는 장르문학을 잘 접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참 슬펐다. 그의 글을 제대로 볼 수 없었기 때문이다. 국문, 철학, 역사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다소 학술적이고 고전스러운 작품들을 많이 접했다. 지금은 장르문학에 대해서 관심갖지 못한 사실이 부끄럽다. 그가 하늘나라로 갔기 때문이다. 평생 장르문학을 읽고 장르문학에 대해서 이야기한 그의 리뷰를 한동안 볼 기회가 있었다. 차분한 어조로 지금까지의 장르문학 계보를 가지고 작품을 바라보는 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