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에 나이키 에어에 대해 불만을 토로한 적이 있습니다.고가의 기능성 운동화인데 에어가 터지면 수선도 불가하고 에어 밑창에 고무판을 얇게대어서 좀 걸으면 쉬 닳아 없어지는데 이거 나이키에선 수선 불가니 개인이 알아서 하더군요.

그래 이젠 나이키는 더 이상 안사마하고 뒤도 돌아보질 않았지요(ㅎㅎ 솔직히 산 것은 아니고 선물받은것지만요).그리고 작년말인가 친지분이 생일 선물 사준다길래 아디다스 메가 바운스를 사기로 했습니다.

<메가 바운스-사지에서 보이듯이 얋은 플라스틱 판위에 고무창이 덧대 있지요>

그래서 매장에 가서 이것 저거 물어 보았지요.나이키 에어가 있는데 밑창이 닳아 에어가 보이는데 이거 수선이 안된다고 한다.아디다스는 어떠냐?고 묻자 점원은 친절히 아디다스 메가 바운스는 에어가 없어 터질 염려가 없고 바닥이 폴리 우레탄(?)이라 잘 닳지 않습니다고 설명하더군요.
그래서 메가 바운스를 사서 잘 신고 다녔는데 며칠전에 바닥을 보니 뒷굼치 부분이 닳아서 폴리 우레탄이라 말한 부분은 없어지고 플라스틱으로 된 바닥이 보이네요.더 신었다간 신발신 망가질 것 같아 수선이 가능한지 전화를 걸자 역시나 굽이 닳은 것은 수선이 불가하다고 하는군요.이런 된장할…

인터넷을 뒤져보니 나이키 에어의 겨우 심한 분은 6개월정도 신고 뒷굽이 닳아 버렸다는 분들도 있고 메가바운스의 경우는 좀 나아서 2년을 신고 버렸다는 분들도 계시더군요.솔직히 어지간한 소가죽 구두보다 비싼 기능화등이 다른곳의 이상이 아닌 뒤축이 닳아서 버린다는것이 낭비가 아닌가 싶네요.
나이키도 그렇지만 아디다스도 바운스를 지탱하는 프라스틱판 밑에 겨우 2~3mm정도의 고무판이 붙어있으니 구조적으로 금방 닳을 수밖에 없으며 이거를 수선하지 않으면 플라스틱 판까지 닳아서 나중에는 신발을 버릴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뭐 제가 뒷굽을 바닥에 스치면서 걷는 버릇이 있어 쉬 닳기도 하지만 아예 수선이 불가하다니 정말 낭패가 아닐수 없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메가바우스의 고무창은 약 2~3mm정도이지요.저게 닳으면 바로 플라스틱 지지판이 길 바닥에 맞닫는데 플라스틱이기에 수선 안하면 조만간 닳아서 신발 자체가 못쓰게 되는 구조입니다>

할 수없이 동네 구두방을 가니 이런 운동화의 경우 구두와는 달리 못으로 박을 수도 없고 덧대기도 쉽지않아 특수 본드로 뒷굽을 접착시키는데 한시간 정도 걸리고해서 수선비가 만원이라고 하네요.저는 한 4~5천원 예상했는데 좀 비싼 것 같습니다ㅜ.ㅜ
다른데 알아보려고 했지만 시간도 없고 해서 그냥 수선했지요.일반 구두굽을 사용해서인지 이전보다 뒷굽이 상당히 볼록 튀어나와있습니다.그러다 보니 신으니 이전보다 무언가 발란스가 안 맞는 느낌이 살짝 드는데 신다보며 또 적응이 되겠지요.아무튼 한동안은 뒷굼치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앞서 말핸대고 금강등의 구두를 사면 뒷굽이 닳으면 실비로 매장에서 수선이 가능합니다.구조적으로 수선이 용의하게 되어있는 것인데 이에 비해 나이키 에어나 아디다스 메가 바운스의 경우 고가의 기능성 운동화임에도 불구하고 이런식으로 쉬이 닳는 부분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습니다.구조적으로 수선 불가니 알아서 고치든 새로 사든지 하라는 자세가 무척 아쉽네요.

나이키나 아디다스 모두 글로벌 기업들인데 단지 판매만 하면 그만이다라는 자세는 좀 버렸으면 합니다.

by caspi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기름이되기싫은해바라기 2011-10-19 10: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저도 운동화 수선을 맏기려고 여기저기 어렵게 인터넷과 수소문을 통해 알아봐서 운동화 및 등산화 마라톤화등을 전문적으로 수선하는곳을 어렵게 찾아서 나이키운동화를 맞겨봤는대요. 수선 정말깔끔하게 해주시더라고요!! 회사가 서울 성수동이라 구두방에 맡길까??하다가 다행이 회사랑 가까운곳에 있어 맡겼습니다.. 밑창갈이서부터 찢어진곳이나 튿어진곳도 수선이다되내요.. 저도 뒷굽치 천이 다떨어지고 밑창이 너덜너덜 되어서 나이키에어인대 버리기 아까워서 수선 맡겼더니 거의 새신발이되어서왔어요! 인터넷주소 남길테니 한번들어가보세요!!
www.shoeas1004.co.kr (슈즈천사)
www.susunmadang.co.kr (수선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