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디너 여러분 늦었지만 추석 명절 잘 보내셨는지요^^
혹 제글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제 컴이 오락 가락 한다는 이야기를 읽으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특히 랜 카드가 말썽이라 동네 컴퓨터 수리하는곳에 맡겼는데 오래된 제품이라 현재에는 맞는 랜카드를 구하기가 좀 힘들다고 하더군요.그래서 부팅시 랜선을 뻇다고 다시 끼는 편법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한번 인터넷이 되면 되도록 컴을 끄지 않았더니 오래된 컴이라 그런지 밤새 웅웅하고 고물차가 언덕올라가는 소리를 요 몇 달 내더니 드디어 추석 무렵에는완전히 퍼지기 시작하네요.
암만 부팅을 하면서 랜선을 뺏다 꼇다 해도 인터넷 접속이 안되고 간신히 접속을 했다고 해도 한 3~4분 인터넷이 되더니 바로 인터넷 접속이 끊어지는군요.
ㅎㅎ 게다가 추석 연휴라 어디 인터넷을 고치기도 마땅치 않고 이걸 버려 말어 하면서 한동안 고민했읍니다용.게다가 TV에서 이런 아픈 사람의 염장을 지르는지 27인치 LED모니터(TV되 되는군요)를 갖춘 인텔 코어2 컴이 100만원이라 어서 사라고 유혹하고 있더군요.ㅎㅎ 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샀다간 바로 신불자가 될 것 같이 꾸~~욱 참았습니다.
그리고 어제 비용이 아까워서 기사를 부르지 않고(음 부르면 고치든 못고치든 출장비가 만원이더군요),컴을 직접 들고 국내에서 A/S가 제일 좋다는 샴숑전자 A/S센터를 찾아 갔습니다.
기사분왈 일단 컴이 바이러스를 많이 먹고(허걱 내가 뭐 요상한 것 다운받은것도 없는데ㅜ.ㅜ),랜 카드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군요.그러면서 일단 하드를 한번 쏴악 포맷을 해야 하니 중요한 데이터가 있으면 다른 이동식 하드에 저장을 하라고 하네요.데이터 분실의 위험이 있어 샴송에서 데이터 이동을 안해 준다고 하는구요.게다가 데이터외에 깔려있는 프로그램들은 모두 새로 다시 설치해야 된다고 합니다.cd없는 프로그램도 천지인데 이런 어쩌지요..
하드를 포맷할 줄은 전혀 몰랐고,돈 몇푼 아낄려고 컴도 들고 직접 간 마당에 데이터 백업하자고 비싼 이동하드나 십몇기가 USB를 살 수도 없고 해서 기사분한테 사정 사정해서 겨우 이동하드를 빌려 데어타 백업을 시작했습니다.
아무튼 우여 곡적끝에 데이터를 백업하고 하드를 쏴악 포맷하고 랜 카드를 다시 까니 3만원의 비용이 청구되었군요.
허걱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청구 되었습니다.제 예상에는 랜 카드 교체비용해서 한 만원정도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나왔네요.이 금액이면 동네 컴퓨터 가게에서 수리해도 나올 비용 갔군요ㅜ.ㅜ
진작 말했으면 좀 고민을 했을텐데…….그리고 자신들도 A/S비용을 받는 것이 좀 거시기 했는지 비용 청구는 좀 조심스럽게 말하더군요.저야 데이터 백업받고 뭐 하느라 좀 오래 있어서 별다른 말은 안했지만 왜 3만원이 청구되었는지 그 내역을 못 알아 봤군요.다른 분들도 대략 3만원을 청구 받던데 요즘 샴송의 경우 A/S시 무조건 3만원을 청구하는지 궁금해 집니다.
아무튼 컴을 집에 가지고 와서 다시 설치하니 인터넷이 씽씽 돌아가는 것이 아주 좋군요.다시 알라딘 서재글을 읽으니 무척 행복해 집니다^^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