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서재는 사실 블로그계에서 보면 마이너라고 할 수 있지요.큰 포털 사이트의 블로그라면 잘 나가시는 파워 블로거라면 하루에도 몇 만명씩 들어오지만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모인 블로그인 알라딘 서재는 사실 그만한 인원이 들어오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알라딘 서재에선 제가 보기에 로쟈님 정도만 꾸준히 매일 천명 정도가 보러오시는 것 같고 몇몇 파워 블로거 역시 부럽게도 하루 수백명씩 오시는 것 같더군요.
물론 다음 뉴스와 연계되면 좀 더 많은 분들이 오실수 있지마 다음에 가입하기도 귀찮아서
연결하지 않으니 그냥 저냥 하루에 1~2백분이 방문하는 것이 다 이지요.
그런데 앞서 말한대로 제 컴퓨터 랜 카드가 고장나서 한 이틀 정도 알라딘 서재에 접속하지 못했지요.그래 어제 저녁 늦게 컴퓨터를 고친후 알라딘 서재에 들어가 보니 우쨰 이런 일이.. 정말 믿지 못할 일이 일이났더군요.
<클릭하면 커집니다>
화요일에 4,562명,수요일에 1,066명이 다녀 가셨네요.ㅎㅎ 정말 강호동이 외치는 언빌리블입니다.
지난 일주일간 몇몇 논란의 글과 월드컵 관련 글과 사진을 올려 많은 분들이 다녀가셨지만 사실 몇천명이 올 정도의 글은 없었던것으로 생각되는데 과연 지난 이틀간 무슨 일이 있었던 걸 까요?
물론 한 3년정도 알라딘 서재를 운영하면서 천명 정도가 방문한적이 2번 정도는 있었지만 사실 근 5천명이 온 일은 없었거든요.예전에 천명 정도 방문했을적에 이런 의문을 말하니 어느 분이 검색 엔진 로봇때문이라고 하셨는데 솔직히 아직도 왜 그런지 이해가 안가기는 마찬가지 입니다.혹 검색 엔진 로봇이 무언지 아시는 분이 계시면 자세히 설명좀 부탁드릴게요.
그리고 한가지 안타까운 것은 며칠전부터 제 서재의 방문하신분이 9만 8천 몇백분이라 저도 다른 분들처럼 10만명 방문 깜짝 이벤트를 해 볼까 생각중이었는데 이거 랜카드 교체하는 이틀동안 거의 6천명이 되서 순식간에 10만 5천명을 훌쩍 넘어 이벤트 하기가 애매해 졌네요 ㅡ.ㅜ
ㅎㅎ 다음 이벤트는 20만명일떄 한번 해 보고 싶군요.10만명 오실떄까지 대략 3년이 조금 못됬는데 20만명은 몇 년만에 될지 무척 궁금해 집니다^^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