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룸 아스트로크리미스 범죄소설 02.04

범죄소설은 과거의 추리소설이 한 단계가 발전한 형태라고 하며 범죄가 지닌 본질적인 문제와 인간과 범죄와의 관계에 주목한다고 한다.이 시리즈는 일종의 단편집으로 별자리와 관련된 사람과 사건을 소재로 하는데 독일에서 출판한 책 답게 우리가 흔히 하는 영미의 추리작가보다는 유럽 작가 위주로 책이 구성되어 있어 국내 독자들에게는 생소할 것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항상 1930년대 본격 추리에만 매달려 있을 수는 없는 법.새로운 미스터리,새로운 작가들에게도 도전해 봐야 되지 않을까? 생소하다면 한 권만이라도 읽기를 권하는 바이다.아마 새로운 세계를 보지 않을는지……..

<< 정통성 있는 본격 '범죄소설' >>

유명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스 시리즈'나 모리스 르블랑의 '루팽 시리즈', 애거서 크리스티의 '미스 마플', '에큘 포아르' 시리즈로 대표되는 추리소설의 특징은 범죄를 중심으로 한 갈등 구조에 신비스럽고 괴기스러운 분위기를 띠는 탐정소설들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우리가 흔히 '미스터리' 소설이라고 부르는 것은 추리소설 중에서도 대중적 흥미와 상업성을 위주로 한 소설을 가리키는 말이다. 한편 아스트로크리미스 시리즈가 표방하고 있는 범죄소설이라는 장르는 과거의 추리소설이 한 단계가 발전한 것으로서, 범죄가 지닌 본질적인 문제와 인간과 범죄와의 관계를 더욱 주목하여 다루고 있으며, 범죄의 과정과 그 범죄가 해결되는 과정을 통해 작가의 세계관이 제시된다는 특징이 있다.
영국의 프랜시스 아일스는 이미 "단순한 수수께끼 풀이 소설의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는 수학적인 흥미보다는 심리적인 흥미에 중점을 둔 범죄 취미의 소설이 융성하리라 확신한다. 수수께끼의 요소는 물론 앞으로도 있어야 하는 것이지만, 그것은 때, 장소, 동기, 또는 기회에 관한 수수께끼보다도 오히려 성격, 심리에 관한 수수께끼가 중요시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한 바 있다. 그의 말을 빌리지 않더라도 분명 오늘날은 고전적인 순수 탐정소설보다는 점차 탐정적 흥미에 범죄적 흥미를 추가한 소설이 관심을 끌고 있으며, 이는 무엇보다 실제의 인생에서 일어나는 살인사건의 뒤편에는 뉴스로서는 다룰 수 없을 만큼 감정의 드라마와 심리의 모험이 복잡하게 얽혀 있기 때문일 것이다.
<출처:엘리트 2000>

독일 아이히보른(Eichborn) 출판사가 기획하여 2000년도에 출간한 '아스트로크리미스(Astrokrimis)' 시리즈는 고전적인 범죄소설 분야 중 가장 방대한 총서로 꼽힌다. 별자리 점성술과, 인간과 인간의 삶, 운명 등을 구체적인 사건을 통해 풀어낸 소설집 1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알라딘 책소개>

         
어두운 자유주의자 물병자리 얀빌렘 반 드 베터링
무정한 폭군 황소자리 앤드루 백스 외
냉정한 규제자 염소자리 군터 게를라흐 외
불안정한 신비주의자 물고기자리 잉그리트 놀 외
오만한 사냥꾼 궁수자리 진 레드먼 외
죽음의 활화산 양자리 토니 페넬리 외
비밀스러운 처세꾼 전갈자리 가브리엘레 볼프 외
간교한 형식주의자 게자리 얀 아이크 외
냉혹한 현실주의자 처녀자리 가비 히프트 외
야누스의 얼굴 천칭자리 가비 히프트 외
위험한 이중인격자 쌍둥이자리 프리드리히 아니 외
잔인한 승부사 사자자리 발터 자테르바이트 외

by cas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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