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의 바다에 가라앉는 열매
온다 리쿠 지음, 권남희 옮김 / 북폴리오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내가 읽은 온다 리쿠의 두번째 작품이다.리뷰를 읽어 보니 칭찬이 자자해서 과연 어떤 작품인지 궁금해 읽어 보았다.이책은 이 책은 <삼월은 붉은 구렁을>의 4부 회전목마에 등장했던 이야기를 조금 다르게 변형시켜 새롭게 탄생시킨 책이로 한다.개인적으로는 단편을 장편으로 개작하는 것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단편에서 얼개가 잘 짜인 내용을 장편으로 만들다 보면 필연적으로 아야기가 질질 끌어지 곁가지 이야기들이 불쑥 불쑥 끼어들기  때문에 책을 읽는 집중도가 떨어지기 때문이다.게다가 상업적으로 성공한 작품을 울궈먹는다는 선입관도 작용해서 책을 객관적으로 평가 할수 없기때무이다.하지만 다행인지 불행인지 이책을 읽기전 삼월의 붉은 구렁을 읽어 보지 못했기 때문에 그런 편견에서 벗어날수 있어 편하게 읽었다.

책의 내용은 여섯번째 사요코와 마찬가지로 학교를 주무대로 하는 작품이다.이 두권만 보아서는 온다 리쿠는 학원물/청춘물을 전문적으로 쓰는 작가라고 여겨져다.책 내용은 '삼월의 나라'라는 불가사의한 학원제국, 2월의 마지막 날에 전학 온 리세, 수수께끼의 붉은 책, 연이은 실종사건과 정체를 알 수 없는 검은 머리 소년 등, 인물이며 설정 면에서 <보리의 바다에 가라앉는 열매>는 그 '회전목마' 이야기와 닮았다. 하지만 파국을 향해 치닫는 전작의 결말과는 달리, 이야기의 전개와 결말 등은 예상 밖으로 흘러간다.2월의 마지막 날, 미즈노 리세는 '파란 언덕'에 있는 기숙사제 학원에 전학 온다. 그녀를 맞이한 것은 갖가지 관례와 기묘한 행사들이 존재하는 불가사의한 학교. 리세와 학교생활을 함께 할 '패밀리' 역시 각자 어두운 비밀을 안고 있다.
책의 전반부까지만 읽어보면 여섯번째 사요코와 마찬가지로 학원 괴담과 같은 이야기 구조를 갖고 있다.이 소설의 주인공이 리세는 매우 매력적인 주인공이다.작가는 마치 소녀 만화를 눈에 보듯이 주요 인물들의 모습과 상황 설정,배경을 묘사하고 있다.하지만 후반부에서는 나름대로 미스테리적 요소를 많이 가미하고 반전도 준비하고 있다.추리 소설 애독자의 입장에서 보게되면 좀 미흡하다고 볼수 있으나 나름 재미있게 읽었고 은근히 다른 작품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