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 번째 사요코
온다 리쿠 지음, 오근영 옮김 / 노블마인 / 200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우린 나라 소설계는 일본 소설이 대세인것 같다.추리 소설에서도 옛날 작가인 요코미조 부터 시작해 근래의 작가들까지 끊임없이 나오는 것을 보면 일종의 트렌드 같기도 하다.그런 일본의 작가중 대표적인 작가중의 하나가 온다 리쿠가 아닌가 한다.하도 온다 리쿠,온다 리쿠에서 도대체 어떤 작가인지 궁금해 작가의 첫 작품이라는 여섯번째 사요코라는 책을 읽어 보았다.

책 내용은 새 학기가 시작된 첫 날 '쓰무라 사요코'라는 아름답고 매력적인 여고생이 전학 온다. 이 학교에는 '사요코'라는 수수께끼의 괴담이 전해져 오고 있다. 붉은 꽃다발과 열쇠를 받고 '사요코'가 된 사람은 3년에 한 번씩 어떤 의식을 치러야 하는 것. 올해는 여섯 번째 사요코의 해. 괴담의 주인공과 이름이 같은 '쓰무라 사요코'의 정체는? 은밀한 비밀을 품은 학교는 의심과 공포로 서서히 동요하기 시작한다라는 것이다.

솔직히 책을 읽고난 느낌은  미스테리라는 느낌보다는 마치 우리나라 여고 괴담이라는 영화를 소설로 본 느낌이 든다.우리나라 어느 고등학교나 있을 법한 괴담을 잘 포장해서 소설로 만든 작품이랄까? 작가의 글쓰는 솜씨도 매끄럽고 내용도 어느 정도 예상이 되어선지 술술 잘 읽히는 것 같다.약간의 미스테리적 요소와 호러적 요소가 가미되어있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수 있는 책인것 같다.작가의 다른 작품은 읽어 보지 못햇지만 정통 추리로 보기에는 좀 힘든 작품으로 보이는 부분이 다소 아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