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문자 살인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민경욱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히가시노 게이고의 <11문자 살인사건>을 읽어보았다.작자는 누군지 몰랐으나 예전에 본 비밀이라는 영화의 원작자라고 하니 우선 관심을 갖게 되었고 11문자 살인사건이라는 제목에서 무언가 사람을 끌어드리는 것이 있어 책에 손이 가게 되었다

출판사 제공 책소개에는 "놀라운 반전과 밀실 트릭, 매력적인 여주인공, 무엇보다 독자에게 질문을 던지는 열린 결말이 그의 작품임을 말해주고 있다.애인이 살해당한다. 애인의 살인범을 쫓는 여성 추리소설 작가가 진실에 다가갈수록 그녀가 만나는 사람도 하나둘씩 살해당한다. 살인 후에 반드시 도착하는 11개의 단어가 적힌 편지는 과연 누가 보낸 것일까? 주인공 여성 추리소설 작가인 ‘나’와 범인인 또 다른 ‘나’의 시점이 각각 1인칭으로 번갈아 전개되며 재미를 더하는 이 작품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정통추리의 원석을 보는..."라고 거창하게 써 있으나 글쎄 내가 보기에는 그 정도로 칭찬을 받을 작품은 아닌 것 같다.

장점은 내가 흑사관 살인사건을 함께 읽고 있는데 흑사관은 3일째 읽고 있으나 아직 다 읽지 못하고 있지만 11문자는 주인공인 여자 추리작가의 뒤만 따라가서인지 2시간만에 다 읽게 되었다.11문자는 범인이 행하는 연쇄 살인에 그다지 물리적인 트릭은 사용되지 않고 있어 다소 심심한 감이 있으며 주인공이 나중에 범인의 정체를 밝히는 부분에서 논리적 추리보다는 우연성이 개입되는 부분에서 다소 아쉬운 감을 가지게 하는 작품이다.하지만 추리 소설이 무슨 어려운 인문서적도 아니고 독자가 쉽게 잘 읽을 수있게 쓰는 것도 작가의 능력이라고 생각한다.내 취향은 아니지만 너무 복잡한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볍게 읽을수 있는 좋은 작품이라고 여겨진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