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한국에서는 일본의 만화책을 불법 복제해서 판 일들이 비일비재 했지요.지금은 일본 출판사와 정식으로 계약을 맺고 출판하고 있지만 중국은 아직도 불법 복제가 극성을 부리는 형편입니다.


그런데 만화 왕국 일본에서 불법 복사로 한때 인터넷을 떠들썩하게 만든 초등학생이 있었습니다.

아니 웬 초등학생이 불법 복제.. 복사가로 만화로 복제해서 친구들한테 팔았나하는 의구심이 들더군요.

그 학생이 불법 복재한 만화책은 한국에서는 작가가 극우 성향이라 밝혀지면서 인기가 꺽였던 진격의 거인 1편입니다.


일본 초등학생이 복제한 진격의 거인 1편

초등학생이 복사한 내부 그림

실제 원본책 작화


진격의 거인 1권을 복제한 초등학생은 학교에 만화책을 갖고 오지 못하기 해서 친구들과 함께 보기 위해서 1년동안 1권을 그렸다고 하네요@.@


ㅎㅎ 초등학교 몇학년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림 수준도 놀랍거니와 1년동안 꾸준히 그렸다는 노력도 참 가상하네요.혹 불법 복사 태클을 거실분도 있을지 모르겠는데 복사가로 카피한 것이 아니고 저처럼 손으로 일일이 그려서 복사한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실제 많은 유명한 일본 만화가들이 선배 만화가들의 그림을 복사하며서 실력을 쌓았기 때문이지요.

저 초등학생도 언제가는 일본을 대표하는 유명 만화가가 되어 있지 않을까 싶네요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25-07-15 22: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초등학생이 만화책 한 권을 손으로 그렸다고요? 비교해서 보니까 아주 똑같지는 않아도 비슷해요. 1년 동안 그렸다는 것도 놀랍습니다.

카스피 2025-07-16 03:00   좋아요 1 | URL
일본의 경우 만화황국답게 초등학생 시절부터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는 사람들이 무척 많다고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