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일상에서 자주먹고 흔히 먹는 음식인데 공복 흔히 말하는 빈속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이 있다고 하네요.
1고구마
출출할때 자는 먹는 고구마의 경우 특히 군고구마가 혈당을 높이는 음식(그래서 당뇨인들은 생고구마 취식을 권장)인지는 알았은 빈속에 먹을시 속쓰림을 일으킨다는 사실은 처음 알았네요.
2.토마토
토마토가 익어가면 의사들의 얼굴도 벌개진다는 말(환자들이 토마토먹고 건강해져 수입이 줄기 때문)을 들을 정도로 건강 식품인줄 알았던 토마토가 의외로 공복에 먹으면 위를 손상시킬 줄은 몰랐네요.
3.커피
아니 공복이기 자시고간에 시도떄도 없이 벌컥되고 먹는 얼죽아가 많은 한국에서 커피가 위벽에 상처를 낸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네요.사실 저도 커피는 하루에 몇잔씩 마시는데(그래도 잠은 매우 잘잠),이제는 식후에나 마셔야 될 듯 싶어요.
4.귤
겨울에 흔히 먹는 과일인 귤이 산성 음식이란 것은 처음 알았네요.겨울의 경우 술마시고 목이 마르면 건강을 위해 귤을 까먹었는데 이게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일이라니 주의 해야 겠습니다.
5.바나나
바나나는 흔히 다이어트 음식으로 밥대신 먹는 경우가 많은데 공복에 오히려 소화불량을 유발한다니 참 의외의 식품이네요.
흔히들 식자우환 아는 것이 병이다라는 말이 있는데 이렇게 공복에 먹으면 해로운 음식들이 있다하니 과연 어떤 음식을 먹어야 될지 무척 당혹스러워 집니다ㅡ.ㅡ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