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찾아보는 부부 유튜브에 부인이 임신을 한뒤 빵을 먹고 싶어하자 남편이 대전까지 내려가 몇시간 동안 줄을 서서 빵을 사온 컨텐츠를 본 기억이 난다.
이처럼 대전의 성심당 빵은 워낙 맛있고 인기가 많아서 임산부까지 좋아해서인지 이런 유트브 컨텐츠까지 나올 정도인데 성심당 측에서 이 유트브를 보았는지 임산부들에 한해 줄서는것 프리패스와 금액 5%할인 정책을 얼마전부터 실시하고 있다고 한다.
임산부들은 입덪이 심한 분들도 많아서 제대로 식사를 못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는데 빵이라도 먹기 위해 오시는 분들을 위해 이런 혜택을 주는 성심당의 센스가 무척 좋다고 생각된다.
지금처럼 출산율이 저하되는 시점에서 임산부들은 어떻게 보면 애국자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런 헤택을 주는 것은 참 좋은 아이디어라고 여겨진다.
그런데 성심당에서 임산부들에게 이런 혜택을 주자 일부 여처 커뮤니티에서는 왜 임산부들에게 혜택을 주냐고 항의하는 글들이 올라온다고 한다.예전에 스타벅스에서 휴가나온 군인에게 커피한잔을 무료로 주는 행사에 대해 딴지를 걸기도 했지만 이건 같은 여성한테 혜택을 주는 것인데 왜 반대를 하는지 당최 이해가 안된다.
그러다보니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도 늘어났다고 한다.
즉 성심당에서 임산부들에게 혜택을 주자 일부에서 임산부 뱃지를 구해서 악용하자 성심당측에서 뱃지+산모수첩을 가져와야 헤택을 주는 것으로 바꾸었다고 한다.
참 임산부를 위하는 성심당의 호의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이처럼 많다니 참 낯짝한번 보고 싶어진다.타인의 호의를 악용해서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읺게좀 하자.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