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사실 요즘 중국의 하는 행동들을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중국 문학은 상당히 좋아하는 편입니다.김용으로 대표되는 무협소설도 매우 좋아하지만 공자님이 괴력난신은 언급하지 말란 것돠 달리 저는 귀신이나 요괴 이야기들을 매우 좋아하죠.
고대 중국에서는 이런 괴련난신의 이야기를 유교와 맞지 안다고 배척하긴 했지만 일부의 문사들은 이를 매우 즐겨 읽기도 했습니다.그 대표적인 것이 구운의 전등신화나 포송령의 요재지이 입니다.
그런데 전등산화나 요재지이와 같은 귀신과 요괴를 다루는 책이 나왔다고 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글항아리에서 나온 청나라 귀신 요괴전이란 책입니다.
나온지는 한 3년 된 책인데 제가 눈이 안좋아 한동안 알라딘에 드나들지 못해서 이제야 알게 되었는데 페이지도 두꺼운데다가 가격도 두권에 72,000원이라 쉽사리 구매 결정을 내리기 힘듭니다.이런 경우 보통 시중의 대형서점을 방문해서 책의 상태나 내용을 대충보고 알라딘에서 구매하는 경우(보통은 중고서점에서 구매)가 많은데,청나라 귀신 요괴전이란 책은 간행된지 3년 밖에 되질 않는데 판매가 부진해서 그런가 교보나 영풍같은 대형문고에서 이미 철수 했는지 당최 보이질 않습니다.
요재지이도 이 정도로 빨리 대형서점의 서가에서 철수하지 않은 것 같은데 재미가 없는지 궁금해 집니다.좋아하는 분야라서 구매하곤 싶은데 비용이 만민치 않아서 쉽게 결정하지 못하겠네요.
혹 알라디너 분들 중에서 이 책을 읽으신 분들이 계시면 어떤지 댓글 한번 부탁드립니다^^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