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일전에 환상의 책 백자바위 마인과 백자마인 줄거리란 글을 쓴적이 있습니다. 

환상의 책-백자바위 마인

백자바위 마인 줄거리


백자바위 마인이 줄거리에 어떤분이 만화로 그려진 백자바위 마인고 김내성의 마인의 줄거릴 혼동해서 올렸기에 아쉽다는 글을 올린적이 있죠.


그런데 공포의 대작전을 조사하다보니 의외로 백자바위 마인의 줄거를 아시는 분의 글을 발견했습니다.

새로 안 사실인데 백자바위에서 백자는 흰도자기처럼 생긴 배끈한 바위인줄 알았더니 1자(30cm)단위의 100자 즉 30미터가 ㄴ넘는 바위라는 의미엿더군요.

백자바위의 마인은 역세 어렴픗이 기억하듯이 반공이 국시던 70년대에 쓰여진 아동소설답게 일종의 반공소설이면서도 첩보모험 소설입니다.

백자(30m) 높이의 절벽에 비밀 본부를 설치한 마인(결국 정체는 북한이 파견한 거물 간첩이어서 반공소설이지요)은 부하인 마인단을 이용해 대한민국을 전복 시키려고 하고 이에 몇몇 영웅들이 그에 맞서 싸우는 줄거리입니다.그런데 저는 전혀 기억을 하지 못했는데 시리즈 후반부에 가면 '앙클(?)이라는 첩보기관에서 파견된 나폴레옹 솔로'가 주인공들을 돕는 역으로 등장한다고 하니 60년대 당시 0011 나폴레옹 솔로라는 미드가 한국에도 얼마나 큰 인기가 있었는지를 실감케 해줍니다.


원작 소설에도 나폴레옹 솔로가 등장하다보니 이원복 교수가 그린 클로버판 만화 백자바위 마인에도 나폴레옹 솔로의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체크무니 쟈켓을 입은 서양인이 0011난폴레옹 솔로입니다.그리고 그 옆이 파트너인 일리아 쿠리아킨 같습니다.

위 사진의 두사람이 영화와 드라마속 주인공인 엉클멤버 0011나폴레옹 솔로와 일리야 크라아킨 입니다.위 백자바위 마인의 만화속 캐릭터와 매우 시슷하지요.


아무튼 엉클 덕분에 백자바위 마인의 대략적 줄거리를 알게 되었네요.줄거리를 알게되니 더욱더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